시카고 방문한 한덕수 주미 한국대사
“시카고 한인들에 대한 리차드 데일리 시장의 인상이 아주 좋았습니다. 데일리 시장이 빠른 시일내에 한국을 방문하기 바란다는 바람을 전달했습니다.”
대사와의 대화 참석차 시카고를 방문한 한덕수 주미대사는 일정에 앞서 시카고 트리뷴지와 인터뷰를 가졌고 리차드 데일리 시장과도 만났다. 한 대사는 데일리 시장과의 만남에서 한미간 타결된 자유무역협정(FTA)비준에 대한 지지를 당부했으며, 현재 시카고시가 추진 중인 2016 올림픽 유치가 반드시 성공하길 기원한다는 마음을 전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시카고는 기본적으로 무역, 문화적인 교류 등에 있어서 상당히 개방된 도시고, 일리노이는 특히 쇠고기, 돼지고기 등 다양한 농산물이 생산되는 곳이어서 양국간 FTA 비준이 이루어 질 경우 한국은 물론 시카고 및 일리노이에도 커다란 경제적 이익이 양산될 것이라는 점을 데일리 시장에게 강조했다고 전했다. 한 대사는 데일리 시장은 시카고 한인들이 지역사회의 경제 발전에 기여해 준 공로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고 한인들에 대한 애정도 각별함을 느낄 수 있었다. 저 역시 ‘추석잔치’ 등 데일리 시장이 한인들에게 보여준 관심에 대해 감사의 말을 했다고 아울러 전했다.
한덕수 대사는 “FTA 의회 비준을 위해 동포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하다. 일례로 지역 정치인들을 대상, 비준을 촉구하는 전화를 걸거나 서한 등을 보낼 수 있고 기금조성행사 등에서 정치인들을 만나면 구두로 직접 지지의사를 나타낼 수도 있다”면서 “한미 FTA 및 굳건한 한미동맹관계 유지를 위해 동포들이 관심을 갖고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웅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