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지수, 린지 박 학생 디비전 1, 2 각 1등
본보가 주최하고 C2교육센터가 주관한 SAT경시대회 시상식이 지난 10일 쿠퍼티노 C2교육센터에서 거행됐다.
이미 시험결과가 참가자 전원에게 통보된 가운데 고득점 순위로 수상자가 정해진 이번 경시대회에서 디비젼 1그룹의 영예의 1등은 Dougherty Valley 고등학교 10학년인 한지수 학생이 수상해 상장과 장학금 500달러, C2무료 수강권을 수여받았다.
디비젼 2그룹의 1등 수상자는 Miller 중학교 7학년인 린지 박(Lindsey Park)학생으로 장학금 300달러와 상장, C2 무료 수강권이 수여됐다.
디비전 1그룹에서 1등을 수상한 한 군은 "실력을 체크해보기 위해 참가했는데 전혀 생각지도 않았는데 1등을 차지해 스스로 놀랐다"면서 "앞으로 의대에 진학해 힘들고 어려운 주위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의사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제니스 리 C2교육센터 북가주 지사장은 이번 SAT경시대회와 관련 "SAT 경시대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한 뒤 "SAT 경시대회가 실전 같은 분위기를 맛볼 수 있어 학생들이 대학 진학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일보와 C2교육센터는 앞으로도 매년 SAT경시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이다.
디비전 1그룹:1등 Jisoo Han-10th Grade / Dougherty Valley High School, 2등 Kevin Choi-11th Grade / Lynbrook High School, 3등 Hyojin Stacy Jeong-9th Grade / Lynbrook High School
디비전 2그룹:1등 Lindsey Park-7th Grade / Miller Middle Schllo, 2등 Jason Jeong-7th Grade / Kennedy Middle School, 3등 Austin Shin-8th Grade / Challenger Middle School
<이광희 기자>khlee@koreatimes.com
사진설명:제2회 한국일보 SAT경시대회 디비전 1,2그룹의 1, 2, 3등 수상자들과 본보 관계자, C2관계자들이 수상식이 끝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에서 네 번째가 한지수 학생, 여섯 번째가 린지 박 학생)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