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V지역 90명 참여
▶ 최동호, 동현, 동영 형제 또다시 1등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가 주최한 제9회 전국 수학 경시대회가 지난 24일(토) 쿠퍼티노 하이스쿨에서 치러졌다.
이날 KSEA 실리콘밸리지부(지부장 신현종)가 주관한 이번 실리콘밸리지역 수학 경시대회에는 4학년부터 11학년까지 90명의 베이지역 한인학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경시대회에는 지난해 96점으로 최고점을 받았던 최동호 군이 또다시 도전해 11학년에서 1등을 차지했으며 최군의 동생들인 동현(9학년), 동영(미국명 토마스.5학년)군도 자신의 학년에서 올해 또다시 1등을 차지하며 2연패의 영광을 함께 누렸다.
시험은 KSEA에서 작성한 30문항에 대해 저학년은 60분, 고학년의 경우 90분간 문제를 풀었다.
학생들이 시험을 치르는 동안에는 KSEA SV지부회원인 오관석씨가 수학경시대회의 유용성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타 수학경시대회인 AMC, AIME, USAMO 등에 대해 소개하는 세미나를 갖기도 했다.
이날 각 학년별 1,2,3등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기도 했다. 또한 실리콘밸리 지역의 학생이 전국 3위안에 포함될 경우 KSEA에서 별도의 상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현종 회장은 "지난해 실리콘밸리 지역 학생들의 뛰어난 수학능력이 확인됐던 만큼 수학에 재능이 뛰어난 더 많은 한인학생들을 발굴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면서 "수상 학생들은 대입 원서작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기에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KSEA 주최 전국 수학경시대회는 미주지역 20개주와 캐나다 9개주에서 수천 명의 우수한 학생이 참가하는 한인 최대의 수학경시대회이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이다.
4학년:1등 황진우, 2등 엔드류 조, 3등 에릭 정
5학년:1등 최동영, 2등 앤드류 이, 3등 줄리아 박
6학년:1등 계근호, 2등 그레이스 박, 3등 한나 오’슐리반
7학년:1등 박준서, 2등 헤리 윤, 3등 스태파니 김
8학년:1등 다니엘 박, 2등 지나 리, 3등 이상경
9학년:1등 최동현, 2등 브라이언 김, 3등 브루스 장
10학년:1등 한규태, 2등 에리스 박, 3등 서준우
11학년:1등 최동호, 2등 조규흥, 3등 이 준
<이광희 기자>khlee@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