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클랜드 종가집, 10주년기념 ‘보쌈정식’
▶ 고객 보답차원, 20여가지 반찬과 먹는 따뜻한 보쌈
“고객이 모두 먹을때까지 따뜻함을 유지해 맛을 더하는 종가집 보쌈정식”
종가집이란 한 성씨 가문의 중심이 되는 집을 말한다. 조선 중기부터 제사의 장자상속제도를 택하고 있는 우리네 친족제도에서는 종가가 제사와 가계 및 사회적 지위를 상속하고 또 친족집단을 통합하는 중심이 되었다. 그리하여 종가에는 특별한 지위가 부여되었다.
이렇듯 종가라는 지위와 이름을 지켜내며 가족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음식맛을 북가주지역 한인동포 및 주류사회에 선보이고 있는 오클랜드 종가집(사장 오경자)이 10주년기념 스페셜 메뉴 ‘보쌈정식’을 출시했다.
종가집의 ‘보쌈정식’은 일반 한식당에서 나오던 기존의 보쌈 먹는 방식을 과감한 발상전환으로 변경해 가스버너 위에 찜기를 올려놓고 다시 그위에 보쌈을 올려 고객들이 보쌈을 먹는내내 따뜻하게 유지, 최고의 맛으로 먹을 수 있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오경자 사장은 “기존의 보쌈은 데워서 나와도 고객들이 먹는 동안 식어버리면서 기름이 끼어 맛이 떨어지지만 이번 종가집 10주년기념 보쌈정식은 보쌈이 식탁에 서빙되는 그 순간부터 고객들이 다 먹을때까지 식지 않고 따뜻하게 20여가지 밑반찬에 곁들어 먹는 세트메뉴이다”며 “어르신들은 물론 어린이, 남녀노소가 찌게와 곁들어 부담없이 즐겨 먹을 수 있으며 또한 최근 경기에 맞게 가격은 저렴한 1인당 14.95달러이다"고 밝혔다.
오 사장은 이어 “보쌈은 담백하게 갖은 야채와 먹을 수 있고 배추와 무채등 갖은 속과 먹으면 그 맛이 배가된다”고 밝히며 “오클랜드 지역에서 종가집의 의미를 지키며 가족이 먹는 음식을 준비했던 우리 종가집이 10주년 동안 종가집을 찾아준 북가주지역 한인동포들에게 보답차원에서 보쌈정식을 선보이게 됐다. 북가주지역 한인동포들이 많이 찾아주시고 진정한 보쌈정식의 참맛을 즐기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종가집은 이밖에도 쌈밥, 샤부샤부, 민어찜, 생버섯불고기 정식, 냉면(칡냉면 외 일체) 등 북가주지역 한인동포들에 사랑받던 음식들을 여전히 종가집의 의미에 맞게 정성스럽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종가집은 30여명이 이용할 수 있는 2층별실을 봄 분위기에 맞게 새롭게 단장했다.
◇ 종가집 주소: 372 Grand Ave. Oakland, CA 94610
◇ 문의전화: (510) 444-7658, (510) 444-5274
<김덕중 기자> djkim@koreatimes.com
사진설명: 20여가지 밑반찬과 함께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종가집 10주년 특별메뉴 ‘보쌈정식’.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