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랑스 화단의 황금기 한 눈에 볼 수 있다’
프랑스 화단의 황금기를 열었던 인상주의 전시회가 SF 드 영 뮤지엄에서 절찬 전시중에 있다. 지난 5월 22일 개막, 9월6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인상주의 전시회는 초기 인상주의 작품들을 중심으로, 파리에 있는 Musee d’Orsay 의 마스터 피스 콜렉션들이다. Musee d’Orsay의 대대적인 수리공사로 SF로 작품 나들이를 한 이번 전시회는 9월6일까지 초기 인상주의, 9월25일부터 내년 1월18일까지는 후기 인상주의 작품들이 대거 전시된다.
SF 드 영 뮤지엄의 전시회를 끝으로Musee d’Orsay에 영구 전시, 파리에 가지 않고는 다시 볼 수 없게 된 마네의 ‘피리부는 소년’, 드가의 ‘The Dancing Lesson’ 모네의 ‘Rue Montorgueil, Paris. Festival of June 30, 1878’ 등의 대작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William-Adolphe Bouguereau, Gustave Courbet, Edgar Degas, Edouard Manet, Claude Monet, Pierre-August Renoir, Alfred Sisley, James Abbott McNeill Whistler 등 초기 인상주의의 대표적 작품 1백여점이 전시되고 있다.
파리 Musee d’Orsay의 콜렉션은 피사로, 드가, 마네의 대작들이 특히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외에도 르느와르, 세잔, 모네 등의 초기 작품들을 엿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Musee d’Orsay의 대여로 전기, 후기 인상주의 작품들을 전시하게 된 드 영 박물관은 관람객들을 위해 오디오 투어도 준비, 작품의 배경설명과 미술사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매주 금요일 밤에는 인상주의 작품들에 관한 강연회, 연주회, 화가들의 실기를 보여주는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고 있다.
SF 골든 게이트 파크 내에 위치하고 있는 드 영 뮤지엄은 1921년에 개관한 베이지역의 대표적인 전시공간이다. 70년도말 한국의 ‘신라 1천년’ 전시회를 열기도 했던 드 영 뮤지엄은 1989년 로마 프리에타 지진으로 보수 공사에 착수, 2005년 현재의 새 건물로 입주했다. 140,000 sqft에서 292,000 sqft의 드넓은 공간으로 확장한 드 영 뮤지엄은 지난해 ‘투탄카문과 이집트 황금시대의 파라오’ 전시회 등의 대형 전시회를 연속해서 연 바 있다.
- Birth of Impressionism: Masterpieces from the Musee d’Orsay -
▲기간 : September 6 까지
▲장소 : MH de Young Museum in Golden Gate Park
▲Exhibit Hours : Open daily 9am-9pm
▲tickets : $20 in advance and $25 at the door. Reservations for Groups of 10 or more.
<이정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