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 계약된 물자를 제공하는 조달업무 정보를 알려주는 대규모 무료 워크샵이 마련돼 정부 조달사업에 관심 있는 한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훼어팩스 카운티 경제개발청은 오는 9월 16일부터 내년 6월까지 매달 1회씩 총 10회에 걸쳐 조달 아카데미(Procurement Academy)를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강좌는 오전 7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3시간씩 열리며 첫 강좌는 16일 맥클린의 신생기업 이노베이티브 센터 ‘테크코너(Teqcorner)’에서 있다.
특별히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연방과 주, 카운티 정부로부터 수주를 받는 모든 방법이 소개된다.
첫 강좌의 주제는 ‘성공적인 정부 수주계약을 위한 전략’이며 강사로는 정부조달에 성공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조셉 퍼거스 콤텍(COMTek) 대표, 레이니 헤이 랜드마크 테크놀러지(Landmark Technology) 대표, 토니 제메네즈 마이크로텍(MicroTech) 대표가 초청됐다. 이들은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의 수주를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 지를 소개한다.
또 제럴드 고든 훼어팩스 카운티 경제개발청장도 발표자로 참석, 훼어팩스 카운티 경제에 대해 브리핑한다. 고든 청장은 “조달 아카데미 워크샵은 정부조달 시장에 뛰어들어 자신들의 비즈니스를 확장하려는 기업인들에게 귀중한 자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강좌 일정은 ▲중소기업관련 입법 최신 내용과 기업가에 대한 영향(10월13일) ▲연방정부조달사업과 효과적인 의사전달 및 마케팅 전략(11 /10) ▲수주계약 입찰 참여과정 및 기회(12/8) 이다.
워크샵 참가 희망자는 웹사이트(www.fairfaxcountyeda.org/procurement-academy)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한국인 담당자 앤드류 유 씨.
문의 (703) 790-0600
장소 1616 Anderson Road,
McLean, VA 22102
<이창열 기자>
정부조달 사업이란?
정부 조달은 일반 기업이 정부가 필요로 하는 물자나 서비스를 입찰 및 수의계약을 통해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조달 사업 참여자를 컨트랙터(Contractor)라 부른다.
연방과 주, 카운티 정부는 정부조달에 소수계 비즈니스의 참여를 돕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을 마련하고 있다.
소수계로 연방 정부 조달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청(SBA)의 8(a) 자격증, 버지니아주의 조달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VA 소수계 비즈니스 기업부(VDMBE)가 발급하는 SWaM(Small, Women and Minority) 자격증이 필요하다.
메릴랜드 주정부의 경우, MBE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소수계가 정부조달사업에 참여하는 비율은 메릴랜드가 25%인데 반해 버지니아에서는 3-4%에 불과하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