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한인과기협,한국의 우수 두뇌 유치 대비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김재훈 박사.사진)가 미주 한인 과학기술자와 과학기술전공자들의 명단 확보를 위해 인명록 발간을 추진한다.
웹 사이트로 발간될 인명록에는 재미과학기술자(연구소, 대학, 기업체, 정부기관 등 소속자)를 비롯 과학기술전공 대학생과 대학원생(석사, 박사), 박사후(포스트닥)과정자 등을 총망라하며 은퇴 과학기술자 명단도 포함된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들에 대한 방대한 인적 정보를 바탕으로 발간될 인명록은 최초의 재미한인과학기술자 데이타 베이스로 재미과기협과 재미과학기술자, 재미과학기술전공생들은 물론, 대한민국의 과학기술발전과 우수 과학기술두뇌 유치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에 창립 40주년을 맞는 재미과기협은 미국에 거주하는 한국계 과학자와 공학자들이 참여하는 전국 단위의 단체로, 누적 회원 수 1만명, 현재 활동 회원 수는 3천여 명에 달한다.
재미과기협은 한미 간 과학기술교류와 발전, 차세대 한인과학기술자 양성을 위한 전국 학술대회(UKC)를 비롯 장학사업, 전국수학과학경시대회, 차세대과학기술지도자 학술대회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능동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재미과기협은 인명록 발간과 관련, 내달 1일(금) 오후 2시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문의 (703)748-1221
<정영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