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가 학교에서 내 준 과제물을 하다 보면 교과서 외에 이를 보충할 수 있는 참고서가 갖춰져 있다면 훨씬 수월하게 해낼 수 있다. 물론 무조건 구입하는 것은 돈만 낭비할 수 있는 만큼 정말 필요한 것인지에 대해 충분한 검토를 한 뒤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중학생들을 위한 참고서를 소개한다.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참고서 타이틀은 원문으로 다뤘다.
▲Elements of Style
- 저자: William Strunk Jr. and E.B. White
- 내용: 자녀의 글쓰기 실력을 도울 수 있는 가이드북으로 기본을 강조한다.
▲Everything You Need to Know
- 내용: 자녀의 과목별 학교 숙제를 도울 수 있는 참고서로 수학과 과학, 영어, 지리, 미국역사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
▲God, Goddesses, and Monsters: A Book of World Mythology
- 저자: Sheila Keenan
- 내용: 신비로운 얘기와 영웅들의 이야기 등 세계의 대표적인 신화 등을 담고 있다.
▲Merriam-Webster’s Intermediate Dictionary
- 내용: 6~8학년 학생들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사전 중 하나이다.
▲The New Book of Knowledge from Grolier
- 내용: 우주의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것으로 24권으로 돼 있다.
▲Scholastic Atlas of the World
- 저자: Philip Steele and Kelly Miles
- 내용: 세계의 지리와 문화에 관해 사진과 지도 등 알차고 다양한 내용들로 꾸며져 있다.
▲Scholastic Dictionary of Spelling
- 저자: Marvin Terban
- 내용: 스펠링과 어휘력이 약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The Scholastic Rhyming Dictionary
- 저자: Sue Young
- 내용: 시와 관련된 과제를 하는데 필요한 참고서이다.
▲Webster’s New World Foreign Language Dictionaries
- 외국어와 영어를 함께 이해하는데 유익한 사전이다.
▲Writing With Style
- 저자: Sue Young
- 내용: 작문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참고서로 다양한 부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참고서는 자녀의 학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을 직접 확인하고 골라야 더욱 효과적인 보조 교재가 될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