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앱스토어’ 오픈
세계 최대 온라인 샤핑업체인 아마존닷컴이 22일 애플의 상표권침해 소송에도 불구하고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계(OS)로 운영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위한 앱스토어를 개설했다.
아마존에서 앱스토어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애론 루벤슨은 이날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개발자들이 이 OS를 위한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앱스토어에서 제공되는 유·무료 애플리케이션의 규모 등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으나 가격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과 비교해 경쟁력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JP모건, AT&T에 200억대출
JP모건 체이스 은행이 AT&T에 단독으로 200억달러를 대출키로 했다고 밝혔다.
AT&T가 지난 20일 발표한 T-모빌 유에스에이 인수 건에 대해 전체 인수자금 390억달러의 절반가량을 빌려주겠다고 한 것이다.
이는 JP 모건 사상 가장 큰 대출규모로 여타 은행들도 이 정도의 금액을 기업에 빌려주려면 여러 금융기관이 연합해서 자금을 모으는 것이 관행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자금력을 과시한 것으로 보인다고 월스트릿 저널이 21일 보도했다.
대출은 AT&T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의 1년 무담보 브리지론으로 알려졌다.
아이패드2 내달 한국 출시
애플이 다음 달 한국에 아이패드2를 출시한다.
애플은 22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4월 아이패드2의 모든 모델을 한국,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앞서 애플은 오는 25일부터 다른 25개 국가의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패드2를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애플은 지난 11일 미국을 시작으로 오는 25일 최소 26개 국가에서 동시에 아이패드2를 시판할 예정이었으나, 대지진과 쓰나미 피해를 본 일본을 이들 국가에서 제외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