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S에 따르면 납세자들이 세금보고를 할 때 자주 발생하는 실수 중 하나가 보고서에 사인을 하지 않는 것이다.
올 세금보고 마감이 3주 앞으로 다가왔다. 연방국세청(IRS)은 세금보고 시즌 막바지를 맞아 납세자들이 보다 원활하게 세금보고를 할 수 있는 10가지 조언을 하고 있다. 그 내용을 알아본다.
증빙서류 꼼꼼히 챙기고
IRS 웹사이트서 정보 확인
무료 소프트웨어 활용도
1. 기록 수집이 중요하다
세금보고를 할 때에 필요한 모든 문서와 양식을 지금부터 준비한다. 영수증, 지불완료 수표 (Cancelled Check) 또는 납세자의 세금보고서에 기재될 소득이나 공제 내역을 입증하는 기타 증빙 서류를 꼭 챙긴다.
2. 세금보고 양식을 챙긴다
세금 보고서 제출 시에 필요한 양식 W-2와 1099는 물론 자영업자, 세금보고 연기 등 필요한 양식을 준비한다.
3. 무료 세금보고를 이용한다
웹사이트(www.irs.gov)를 통해 무료 세금보고용 소프트웨어나 온라인 작성 양식을 받으면 무료로 전자보고(E-File)를 할 수도 있다. 소득이 5만8,000달러 이하이면 소프트웨어회사와 민관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무료 세무 소프트웨어를 받을 자격이 있다.
4. 전자보고는 여러모로 편리하다
전자보고를 이용하면 납부할 세액이 있을 경우, 즉시 보고하고 세금은 납부 기한까지 납세하는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전자보고와 직접 입금(Direct Deposit)을 병행하여 짧게는 10일 이내에 세금 환급(Tax Refund)을 받을 수 있다.
5. 세금보고에 대한 도움을 받는다
봉사 단체나 IRS 운영 납세자 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들 센터를 방문하면 자원봉사자와 직접 면담으로 세금보고 도움을 받는다.
6. 은행 직접 입금(Direct Deposit) 방식을 이용한다
세금 환급을 자신의 은행계좌로 직접 입금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종이 수표를 기다리는 것보다 신속히 환급을 받을 수 있다.
7. IRS 웹사이트를 수시로 방문한다
IRS 공식 웹사이트는 납세자의 세금 보고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것(양식, 간행물, 조언, 빈번한 질문에 대한 답변, 세법 갱신 내용 등)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곳이다.
8. 17이라는 숫자를 기억한다
IRS 웹사이트에서 ‘연방 소득세’에 관한 IRS 간행물 17(IRS Publication 17)을 확인한다. 세금보고 주의점을 강조해 보여준다.
9. 검토! 검토! 재검토!
서두르면 실수하게 마련이다. 실수를 하면 납세자의 보고서 처리가 늦어진다. 보고서에 있는 모든 소셜번호와 계산내역을 반드시 재확인한다. 이 부분이 납세자들이 가장 공통적으로 하는 오류다. 보고서에 사인을 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10. 당황하지 말 것!
세금보고와 관련해 문제에 직면하면 IRS가 도와준다는 점을 명심한다. 웹사이트를 참조하거나 무료 전화 (800) 829-1040로 문의한다.
<백두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