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가집
한정식부터 전골, 찌개, 구이류까지 다양한 메뉴
고혈압, 당뇨병 환자도 마음놓고 먹는 웰빙음식
맛있다고 소문난 김치와 밑반찬, 된장 직접 판매
8가 옥스포드 플라자 내 위치한 종가집(대표 정재은)은 전통 한정식 코스와 함께 각종 전골과 찌개 및 구이류까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한식당이다. 일반적으로 식당 음식이라 함은 간이 너무 짜거나 조미료가 많이 포함되어 식사 후 갈증이 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종가집에서 식사를 할 경우에는 그런 것을 염려할 필요가 없다.
음식 솜씨가 워낙 좋았던 친정 어머니의 손맛을 타고 났다는 정재은 대표는 종가집 맏며느리로 시집을 가면서 요리솜씨를 더욱 갈고 닦았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정 대표는 음식의 양이나 맛을 조절하는 손 대중, 눈 대중도 뛰어나다. 그야말로 손끝에서 살아 있는 맛을 내는 것이다. 이렇게 요리된 음식이 맛이 없을 리가 없다.
김치와 밑반찬의 정갈함은 기본이다. 특히 종가집에서 맛보는 백김치는 별미다. 김치 담그는 것과 똑같이 담근다지만 자칫 잘못하면 제맛을 잃어버리는 백김치가 이곳에서는 빛을 발한다. 백김치의 매력은 맵지 않으면서 김치의 본 맛을 간직하고 있다는 것. 그러나 그 맛을 내는 일이 그리 쉽지는 않다. 비결은 역시 정 대표의 손맛에 있다.
특히 한정식 코스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간장게장은 밥을 별도로 많이 먹지 않아도 좋을만큼 간이 아주 삼삼하다. 워낙 간을 짜지 않게 맞추기도 하지만, 항상 즉석에서 만들기 때문에 신선함과 삼삼한 맛이 그대로 살아 있다는 것이 정 대표의 설명이다.
삼삼하고 담백한 종가집 반찬은 짠 음식이나 매운 음식을 피해야 하는 고혈압 환자나 당뇨 환자라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웰빙음식이다. 일단 짜지 않고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신선한 재료만을 엄선해서 정 대표가 정성을 다해 직접 만들기 때문이다. 그 덕분에 종가집은 맛있는 집으로 소문이 널리 퍼지면서, 종가집에서 나오는 밑반찬이나 김치 등을 주문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주문이 점차 많아짐에 따라 정 대표는 정식으로 밑반찬과 김치 등을 식당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판매하는 모든 음식 또한 정 대표가 직접 만든다.
판매되는 반찬은 배추김치, 열무김치, 백김치 등 각 김치 종류와 마늘쫑, 저림고추, 깻잎, 멸치조림 등 종가집에서 맛보는 모든 종류의 밑반찬들이 포함된다. 그런가 하면 종가집의 된장찌개 맛에 반한 고객들을 위해 정 대표가 직접 만든 된장도 특별 판매한다.
주소: 3524 W. 8th St.
전화: (213)738-1144
<안진이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