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퀸란센터 한국어 강좌 5기생 모집
▶ ``한국영화, 드라마 통해 한국문화 이해시킬 것``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원장 김신옥)이 쿠퍼니노 퀸란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한국어 및 문화 강좌의 강사를 교체하며 분위기 쇄신에 나섰다.
21일 한국교육원에 따르면 오는 29일부터 12월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제5기 한국어 및 문화 강좌는 ‘샌프란시스코 세종학당’이 들어선 캘리포니아 국제문화대학(IIC)에서 2002년부터 3년간에 걸쳐 한국어 강사를 역임했던 오혜옥(사진) 강사가 맡게된다.
오 강사는 한국어교육 석사학위는 물론 SFSU에서 교육학 석사학위도 받는 등 교육관련 분야에서 충분한 경험을 쌓은 인재로 알려졌다.
한국교육원은 또한 오혜옥 강사로의 교체를 통해 분위기를 전면 일신하는 한편 수업 내용에 대해서도 기본적인 한국어 수업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꼭 필요한 회화를 중심으로 진행키로 했다.
오 강사 역시 IIC에서의 경험뿐만 아니라 한류의 영향을 받고 있는 이들을 위해 한국드라마와 영화, 대중가요 등을 통해 한국문화에 대한 깊이를 이해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오 강사는 "SV지역에 외국인들이나 1.5세나 2세 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 강좌가 오픈 된다는 것 자체가 중요한 것이지만 이제 더욱 활성화시켜 나가는 것도 중요하다"면서 한국어 및 문화강좌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한편 쿠퍼티노 퀸란센터에서 개최되는 한국어 및 문화 강좌의 신청을 원하는 수강생은 쿠퍼티노 커뮤니티 센터 홈페이지(www.cupertino.org) 또는 전화(408-777-3120)이나 팩스(408-777-1305)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퀸란센터에서 진행되는 한국어 및 문화강좌는 수업료는 무료지만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퀸란센터에 등록비(쿠퍼니노 시 거주자 25달러, 그외 30달러)는 지불해야 하며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문의:(408)777-3120
<이광희 기자>
오혜옥 강사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