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큰돈 안들이고 즐길 수 있는 SF 문화생활
오페라와 발레 등 클래식한 공연을 보려면 꼭 돈이 많이 들까? 그렇지 않다. 찾아보면 저렴한 혹은 무료 티켓도 구할 수 있다. 학생, 노인과 어린이, 군인 디스카운트를 받지 않더라도 스탠딩 룸이나 러시 티켓 등의 혜택도 있다. 전 세계인이 찾는 화려한 오페라하우스, 심포니 홀 등을 자랑하는 샌프란시스코에서 하이 퀄리티 문화생활을 실속 있게 즐겨보자.
◈ 워 메모리얼 오페라 하우스(War Memorial Opera House)
최대 330달러까지 하는 오페라 티켓을 단 10달러에 구할 수 있다. 스탠딩 룸 티켓은 오페라 무대 바로 앞에서 공연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발레 공연 역시 스탠딩 룸에서 보면 20달러면 된다. 특히 오는 27일부터 본격 발레시즌이 개막, 5월6일까지 계속되므로 지금이 다양한 발레공연을 저렴한 가격에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봄•가을에는 무료 소풍 이벤트도 펼쳐진다. 금문공원 새론 메도우에서 열리는 9월의 오페라와 SF오페라 볼 파크에서 열리는 봄•가을 오페라가 바로 그것. 온라인을 통한 예약도 가능하다.
△주소: 301 Van Ness Ave. San Francisco, CA 94102
△문의: (415) 621-6600, sfwmpac.org/operahouse
◈ 어메리칸 컨서버토리 시어터(American Conservatory Theater/ATC)
ACT에서 상영하는 드라마나 코미디는 최대 85달러까지 하지만 디스카운트 티켓은 10달러까지 내려간다. 또, 티켓 가격을 관람객이 결정하는 “Pay What You Can” 공연도 있다.
△주소: 405 Geary Street. San Francisco, CA 94102
△문의: (415) 749-2228, www.act-sf.org
◈ 칼 퍼포먼스(Cal Perforamances)
뉴올리언스 재즈 오케스트라, 얼바인 메이필드, 개리슨 케일러, 노르웨이언 챔버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칼 퍼포먼스. 티켓은 보통 30달러부터 100달러까지다. 또, 공연을 몇 분 앞두고 판매하는 러시티켓의 경우, UC버클리 학생 10달러, UC버클리 교수 15달러, 65세 이상 15달러에 판매한다.
특히 칼 퍼포먼스에서의 안내 자원봉사는 항상 인기 만점으로 모든 공연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올해 자원봉사는 이미 마감됐으나 대기 리스트에 올리려면 이메일(volunteer@calperformances.org)로 신청할 수 있다.
△주소: 101 Zellerbach Hall #4800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CA 94720
△문의: (510) 642-9988
◈ 데이비스 심포니 홀(Davies Symphony Hall)
주로 가족적인 이벤트를 제공하는 데이비스는 17세 이하 청소년에게는 5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러시 티켓은 20달러다. 또, 20년 역사를 자랑하는 심포니 홀 투어는 5달러로, 학생과 노인은 3달러다. 데이비스에서 안내 자원봉사를 하면 1년간 공연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주소: 201 Van Ness Avenue. San Francisco, CA
△문의: (415) 503-5325, www.sysymphony.org
<신혜미 기자>hyemishin@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