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프러포즈나 결혼식이 가장 많이 이뤄지는 날, 발렌타인 데이다. 발렌타인데이의 유래는 여러 가지 설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으나, 고대로마황제의 금혼칙령을 어기고 젊은이들의 사랑을 이어주다 2월14일 순교한 그리스도교의 성인 발렌티노(Valentinus)를 기리기 위한 날이라는 게 정설로 알려져 있다.
달콤한 사랑을 상징하는 초콜릿, 장미꽃 등의 선물도 좋지만 특별한 날, 곁에 있는 것 자체가 선물인 연인과 함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낭만의 케이블카>
매년 9백60만 관광객을 사로잡는 SF케이블카. 아직 연인과 케이블카 데이트를 해보지 않았다면 오늘 도전해보자.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낭만의 도시 샌프란시스코를 달려보면 마치 영화 속으로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
◆퀸스 (Quince)470 Pacific Avenue, San Francisco, CA특별한 기념일을 맞았다면 ‘퀸스’가 제격이다.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더불어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과연 일류라 불리는 명성에 걸맞다. 남녀모두에게 인기가 좋은 ‘퀸스’에 가면 꼭 먹어보아야 할 메뉴로 파스타가 꼽힌다.
◆ 블러바드 (Boulevard)1 Mission Street, San Francisco, CASF의 랜드 마크인 ‘블러바드’는 이미 알 만한 사람들은 아는 유명 데이트 장소다. 최근 20년간 낸시 옥스 주방장이 이 프렌치 레스토랑의 훌륭한 메뉴들을 책임져왔다. 식전에는 분위기 있는 바에 앉아 칵테일 등을 즐길 수도 있으며 식후에 나오는 달콤한 디저트는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그만이다.
<둘만의 레서피-초코 퐁듀>
발렌타인데이, 도시의 인파가 두려워 집에서 둘만의 식사를 하려는 연인이 있다면 ‘초코 퐁듀’를 추천한다. 간단한 레서피로 기념일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초코 퐁듀는 초콜릿과 크림, 물, 과일, 쿠키 등만 있으면 된다. 초콜릿, 크림, 물을 넣어 함께 끓여 팟에 담은 후, 각종 재료를 먹기 좋게 잘라 찍어 먹기만 하면 된다.
<신혜미 기자>hyemishin@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