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ers, NFC 서부조 우승 확정.
카디널스와 시즌 피날레 경기 승리로
레이더스 4승 12패로 시즌 마감해
승리하면 조 우승과 함께 NFC 2위도 가능하지만 패배하면 조 우승자리를 시혹스에게 내어주며 플레이오프에서 원정에 나설 위기에 있는 샌프란시스코 49ers는 여러선수의 부상으로 약체가된 5승 10패의 조 라이벌 아리조나 카디널스와 홈경기에서 마이클 크랩트리의 대활약과 함께 27대 13으로 승리해 NFC 서부조 선두자리를 지켰다.
선수들의 부상으로 급히 영입한 무명의 브라이언 호이어를 쿼터백으로 내세우며 공격에 나선 카디널스는 호이어가 7야드 패스를 성공시키며 시작했으나 곧 6명의 수비선수가 프로볼에 선출된 49ers가 호이어의 연속된 패스를 잘 막아내며 3다운만에 공을 돌려받았다. 리턴맨 테드 긴의 착오로 1야드에서 공격을 시작한 49ers는 프랭크 고어의 러닝이 한뼘이 모자라 공을 되돌려줬다.
자기진영 49야드에서 시작한 카디널즈가 윌리엄 파웰의 9야드 러닝과 함께 49ers진영으로 왔으나 40야드에서 공을 돌려받았다. 연속으로 불리한 위치에서 공격을 시작한 49ers는 카디널스의 압박에 케퍼닉이 고전하며 3다운에 공을 되돌려줬다. 자기진영 47야드에서 공격을 시작한 카디널스의 호이어가 연속으로 패스를 연결시키며 49ers 16야드까지 왔으나 필드골만 내줘 0대3이됐다.
케퍼닉이 카디널스의 압박에 꾸준히 고전하며 3다운만에 공을 다시 돌려줬고 호이어가 말콤 플로이드에게 34야드를 연결시키며 공을 움직여 2쿼터에 들어서며 필드골을 추가해 0대6이됐다. 케퍼닉의 7야드 러닝을 시작으로 라마이클 제임스가 테클을 피하며 26야드 러닝하고 크랩트리가 17야드 패스를 잡아냈지만 케퍼닉이 쌕 당하고 데이빗 에이커스가 44야드 필드골에 실패해 득점에 실패했다.
49ers의 수비가 제 실력을 발휘하며 공을 되돌려 받았고 케퍼닉이 크랩트리 에게 31야드 패스를 연결시키고 49야드 터치다운 패스를 던져 갑자기 7대6이됐다. 호이어의 패스가 손에 맞고 튀어오른 공을 49ers 수비수 아이작 사포아가가 잡았으나 카디널스 라인맨 켈레메테에게 빼았기며 1다운을 내줬지만 곧 3다운에 공을 돌려받았다. 케퍼닉이 크랩트리에게 19야드와 들레이니 워커에게 23야드를 연결시켰으나 에이커스가 또 40야드 필드골에 실패하며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 먼저 공격에 나선 49ers는 케퍼닉이 랜디 모스에게 20야드와 크랩트리에게 28야드를 연결시키고 에이커스가 43야드 필드골에 성공해 10대6이됐다. 리키 진 프랜스와와 아마드 브룩스가 연속으로 호이어를 쌕하고 긴이 28야드를 리턴해 카디널스 38야드에서 공격을 시작한 49ers는 케퍼닉이 워커에게 27야드 패스를 연결시키고 크랩트리에게 7야드 터치다운패스를 던져 17대6으로 경기를 장악하기 시작했다. 49ers 수비가 다시 3다운만에 공을 돌려 받았고 고어의 러닝도 뚫리기 시작하여 결국 고어가 선수생활 51번째 러닝 터치다운으로 구단의 새 기록을 세우며 24대6이됐다.
돈테 위트너가 호이어의 패스를 받아낸 플로이드를 펌블 시키며 공을 뺏아온 49ers는 필드골을 추가하며 27대6이됐고 터렐 브라운이 호이어의 패스를 인터셉션하며 다시 공을 뺏아온 49ers는 백업선수로 대치하기 시작했다.
호이어가 뒤늦게 53야드 패스를 연결시키고 플로이드에게 37야드 터치다운을 던져 27대13으로 승리했다. 에이드리언 피터슨의 바이킹스가 아론 로저스의 패커스에게 승리함으로 NFC 2위로 다음주 시작되는 첫플레이오프주에 휴식하고 승리한 팀과 홈경기를 치르게 됐다.
한편 오클랜드 레이더스는 6승9패의 조 라이벌 샌디에고 차저스와의 원정경기에서 21대24로 패배해4승12패로 시즌을 마감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