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렘브란트 작품 13점 조직범죄 용의자 파악
23년 전 발생한 미국 최대 규모의 미술품 도난사건의 용의자가 조만간 체포될 전망이다.18일 연방 검찰과 연방수사국은 보스턴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1990년 3월 18일 보스턴의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드너 박물관에 보스턴 경관으로 위장해 침입, 네덜란드 화가 렘브란트의 작품 등 고가의 미술품 13점을 훔친 용의자들의 신원을 파악했다고 밝혔다.
FBI는 이 사건에 대한 공소시효가 소멸됐다는 이유로 용의자들의 신원은 밝히지 않았으나 미 동부지역에 기반을 둔 조직범죄 조직원들의 소행이라고밝혔다. FBI는 이들이 10년 전 훔친 미술품의 일부를 필라델피아 지역에서 팔려고 했으나 실패했다고 밝혔다.
카멘 오티즈 연방 검사는 이날“ 공소시효 소멸에도 불구하고 미술품을 갖고 있는 행위는 범죄행위로 강력하게 처벌할 것”이라고 밝히면서도 시민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FBI는 용의자 체포를 위해 500만달러 현상금을 책정했다.
이 도난사건으로 렘브란트와 함께네덜란드의 황금시대인 17세기를 대표하는 세 명의 대가중 한 명으로 꼽히는 요하네스 베르메르, 또 프랑스 화가인 에드가르 드가와 에두아르 마네 등의 고가제품만 13점이 도난을 당했다.
전문가들은 도난당한 미술품의 시가를최소 5억달러로 감정하는 등 이 사건은
역대 최대의 미술품 돈난 사건으로 손
꼽이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