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작인 지니 김양의‘환상의 뒷면’.
싱그런 5월의 봄날, 하얀 도화지 위에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는 제 13회 한국일보 미술대회가 250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한 가운데 11일 버지니아 비엔나 소재 노토웨이 공원에서 열렸다.
본보가 주최하고 한미미술가협회와 수퍼 H마트가 주관한 이 대회는 ‘만약 나에게 수퍼파워가 있다면’,‘동화’,‘어린 시절 환상’을 주제로 프리스쿨·킨더가튼,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5학년, 중등(6-8학년), 고등부(9-11학년)로 나뉘어 진행됐다.
영예의 대상은 메릴랜드의 마운트 헤브론 고등학교 9학년인 지니 김 양, H마트 상은 이글 뷰 초등학교 5학년 전주한 군, 워싱턴미술가협회 상은 패트리엇 고교 9학년 이주은 양에게 각각 돌아갔다. 각 학년별로는 금, 은, 동, 특선, 입선작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18일(토) 낮 12시 훼어팩스 소재 수퍼 H마트에 열린다.
대상을 차지한 지니 김양에게는 장학금 300달러(상품권), H-마트상의 전주한 군에게는 200달러(상품권), 미술가협회 상의 이주은 양에게는 100달러가 전달된다.
또한 각 학년별 입상자 전원에게는 트로피와 상장이 각각 전달되며, 특히 금상 및 은상 수상자들에게는 장학금 50달러, 20달러가 각각 주어진다.
심사위원장인 김은전 미술가협회장은 “선정 기준은 주제와 일치하는 작품에 우선순위를 두고 표현력에서 구성과 칼라의 사용 및 전체적으로 완성도 있는 작품이었다”며 “주제가 어려웠지만 독창적이고 미적 감각을 발휘한 작품들이 많이 나와 뿌듯했다”고 말했다.
심사는 김 회장을 비롯해 주미영, 김완진, 이인숙, 이화진, 신선미, 이정주, 여운용, 장종임 작가 등 미술가협회 회원 9명이 담당했다.
이날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주관사인 수퍼 H마트가 마련한 선물이 전달됐다.
<박광덕 기자>
한국일보 미술대회 입상자
◎프리스쿨
금상-유하민, 은상-조현비, 동상-윤세현, 권예일, 특선-김경민, 최찬, 김나리, 입선-박은서, 이현우, 이재인, 이준혁
◎킨더가튼
금상-고다혜, 은상-윤혜리, 윤다정, 동상-문예빈, 민재 호턴, 이태영, 특선-김시온, 이명훈, 문세은, 이서희, 입선-한수희, 김아름, 조윤빈, 차영, 이지나, 배유빈
◎1학년
금상-윤은지, 은상-이수애, 동상-김지민, 이준서, 특선-황하연, 김준서, 조가영, 입선-정윤경, 김나리, 김나연, 레오 임, 김지아
◎2학년
금상-이재원, 은상-남혜수, 박선이, 동상-박하은, 민예닮, 박현웅, 특선-김여름, 김현민, 이정호, 류정현, 입선-박예주, 이보나, 김세항, 고지혜, 예나 소소우, 주한결
◎3학년
금상-임하늘, 은상-하은진, 동상-이혜수, 장요셉, 특선-박솔, 신장미, 최예진, 입선-양희원, 김태라, 김준영, 이준호, 엄인오
◎4학년
금상-김지윤, 은상-최혜원, 동상-유하영, 특선-최석훈, 장희진, 입선-윤태령, 채송연, 백지현
◎5학년
금상-노노아, 은상-최신영, 동상-양호준, 특선-김정현, 송지예, 송원섭, 입선-박하영, 차혜진, 박준하, 임하나
◎중등부(6, 7, 8학년)
금상-임지오, 은상-김환희, 동상-조유진, 최원경, 특선-전예은, 이주희, 고은애, 입선-강태욱, 안선욱, 강수지, 제인 김
◎고등부(9, 10, 11학년)
금상-정윤성, 은상-박지윤, 동상-이주호.
<박광덕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