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 드레스 대여업체.네일 미용업소 등 예약문의 급증
그레잇넥 포에버 투게더에서 13일 인기 프롬 대여 드레스를 직원이 소개하고 있다.
프롬 시즌에 본격적으로 돌입하면서 드레스와 미용 등 한인 관련 업소들이 분주해졌다.
베이사이드 고교와 벤자민 카도조, 그레잇넥 사우스 등 한인 타운 인근 고교들이 5월말~6월말까지 프롬이 열릴 계획이어서 이 학교 10대들의 예약이 2주전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특히 드레스의 경우 가장 미리 골라두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주말마다 10대 학생들과 학부모들로 드레스 대여 및 판매 업소들이 붐비고 있다.
토탈웨딩 업체인 포에버 투게더에는 프롬 드레스 예약만 현재 30여건에 달하고 있다. 이곳은 메이크업과 헤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최경수 부장은 “한인 학생들은 좀 더 심플하고 세련된 스타일, 히스패닉계 학생들은 화려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등 인종별로 선호하는 스타일이 차이가 있다”며 “프롬 드레스는 대체적으로 어깨끈을 꼭 달아야하기 때문에 대여를 요청하는 학생들에게는 무료로 드레스에 끈을 달아주고 있다”고 말했다.
베스트 웨딩에도 10대 학생들의 발걸음이 잦아지고 있다. 이연주 사장은 “올해 유행은 오렌지 및 핑크 칼라와 원숄더 스타일”이라며 “롱드레스보다 미니 드레스를 더 많이 선호하고 턱시도는 네이비 블루, 흰색 등이 인기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현재 한인 업소들의 프롬 드레스 대여 가격은 100~200달러선, 구입은 150~1000달러까지 드레스의 재질과 디자인, 브랜드에 따라 다양하다.
플러싱 한인 미용실들도 10대들의 예약이 꾸준히 늘며 프롬 특수를 누리고 있다.
학생들은 대부분 프롬 당일 또는 1~2주일 전에 미리 카키 브라운 또는 핑크 브라운 등 최신 유행색으로 염색을 한 후 당일 머리 손질을 위해 찾는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리틀넥 김희영 미용실의 김희영 원장은 “여학생들은 주로 자연스러운 컬에 반 머리로 묶는 스타일을 선호하고 남학생들은 이맘때 간단하게 트림을 한 후 젤을 바르는 것이 보통”이라며 “대세 스타일이 있기 보다는 여학생들이 원하는 사진을 직접 가져오기 때문에 개성과 취향에 따라 본인의 스타일이 정해진다”고 설명했다. 여학생들의 경우 헤어는 50달러 내외, 남학생은 20~30달러 선이면 프롬을 준비할수 있다.
네일업계도 프롬 시즌 10대 손님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맨하탄에 위치한 한인 네일업소 벨리시모 측에 따르면 올해 프롬시즌에는 네이비 블루와 그린, 블루 등 푸른 색 계열의 매니큐어가 10대들에게 인기다.
평소 찾지 않던 남학생들도 손톱을 다듬기 위해 매장을 찾아 네일 업소들이 바빠지고 있다.
롱아일랜드 플레인뷰의 ‘핑거스, 페이스 앤 토스’의 이순애 사장은 “언제나 여학생들 사이에서는 프렌치 네일이 인기”라며 “지난해에 비해 마더스데이 특수를 톡톡히 누렸기 때문에 올해 프롬에 대한 기대도 크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비자카드가 1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1,0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한 가구당 프롬 비용은 2011년 807달러에서 올해는 40% 증가한 1,139달러 수준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지역별로는 북동부 지역이 평균 1,528달러를 소비, 중서부의 722달러보다 2배 이상 많은 비용을 소비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희은 기자>
C1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