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3,154만달러… 라이프 테크놀러지 CEO‘카운티 내 2위’
샌디에고 카운티의 퀄컴과 라이프 테크놀러지 경영주가 지역 재계 연봉에서 1위와 2위에 올랐다.
지역 일간지인 유니온 트리뷴지가 밝힌 ‘2012년도 카운티 내 경영주 연봉 탑 100위’에 따르면 무선통신 연구 및 개발기업인 퀄컴 경영주인 폴 제이콥스 회장이 기본급과 보너스 기타 옵션 등을 포함해 총 3,154만3,366달러로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표 참조>이어 전 세계 180개국에 자사를 운영하고 있는 생명공학분야 기업인 라이프 테크놀러지의 그레고리 루시아 경영주가 2,858만2,162달러로 그 뒤를 이었다.
라이프 테크놀러사는 칼스배드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포생물학과 유전자 분석, 분자생물학을 다루는 ‘연구과학’ 분야와 농업생물학과 동물건강, 식품안전 등을 취급하고 있는 ‘응용과학’, 끝으로 게놈의학 및 분자 및 이식진단을 수행하는 ‘의료과학’ 등 세 분야에 대한 연구 및 기술을 취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4월 지역에 있는 생명공학회사인 서모 피셔사를 136억달러에 인수하면서 막대한 자본력을 입증한 바 있다.
연봉 서열 3위를 기록한 브리지포인트 에듀케이션은 미국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사교육 업체로 최근 샌디에고 카운티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민간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회사는 현재 카운티 내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랜초 페나스키토스를 비롯해 유니버시티, 다운타운 등 총 4곳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