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CBMC(회장 최인화)는 지난 8일 코트라 강당에서 정기세미나를 개최했다.이날 강사로 초빙된 하영수(페리 하) DFJ 아테나 대표는 ‘혁신이란 무엇인가(IInnovation: What Is It?)’를 주제로 강연했다.
하 대표는 기술적 혁신만 혁신이 아니라며 주변것들을 혁신적으로 바꾸는 안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중국의 구글’로 불리는 검색엔진 사이트 ‘바이두’와 유럽의 인터넷전화업체 ‘스카이프’ 등 DFJ사의 투자사례들을 거론하며 혁신이 기업성공의 키워드임을 설명했다.
특히 엘론 머스크(Elon Musk)가 설립한 세계에서 가장 큰 P2P 전자지불솔루션회사 페이팔(PayPal), 전기자동차회사 테슬라(Tesla), 로켓제조회사 스페이스X(SpaceX), 태양광업체 솔라시티(SolarCity) 등은 획기적인 발상의 전환으로 세상에 나온 회사들이라 소개했다.
또한 하대표는 벤처캐피털사의 투자를 받으려면 결론이나 목적부터 확실히 전달해야 한다고 밝혔다.
<신영주 기자>
=====
SV-CBMC 주최 세미나에서 하영수 DFJ 아테나 대표가 ‘혁신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