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리 아트센터
"그림을 그리면서 풍요로운 삶을 보내세요."
그림에 관심은 있지만 어디에서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과연 옛날 학창시절 조금 해본 실력으로 그림을 그릴수 있는지 망설이는 성인들을 위한 맞춤식 그림교실 ‘포트리 아트센터’가 한인들의 아트 스튜디오로 자리 잡았다. 조지워싱턴 브릿지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뉴욕에서 대중교통으로도 편하게 다닐 수 있다.
포트리 아트센터의 그레이스 지 대표는 "살아가느라 바쁘기만 한 이민생활 이지만 여러 분야의 그림들을 그리며 삶을 되돌아보고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여년간 뉴저지에서 미술학원과 한인 커뮤니티 센터, 교회 문화교실 봉사 등을 통해 수많은 제자를 양성하고 우수한 미대 입시생들을 배출한 지 대표는 최근 몇년간 미술에 관심있는 성인들을 위한 특별 클래스를 개설해 많은 아마추어 화가 그룹을 탄생시키고 있다. 그는 "2~3년간 그림을 배운 회원들이 그룹전과 개인전 등을 열며 온 가족과 행복한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며 "일반 성인들을 위한 클래스를 많이 개설해 그들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시켜 드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수채화, 드로잉, 유화, 민화, 동양화 클래스 마련돼 있으며 주중 또는 주말 원하는 시간에 시간 조정이 가능하다. 서양화는 지 대표가 직접 지도하며, 다른 클래스는 각 분야 전문 작가가 맡고 있다.
포트리 아트센터는 연1회 그룹 전시회를 열고 정기적으로 갤러리와 박물관, 전문 작가 스튜디오 등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년 회원제에 가입하면 주 2 회 스튜디오 작업공간 제공 , 작품제작과 개인전 주최, 전 클래스 수강 등의 특전을 누릴 수 있다.
홍익대 미술대학과 이화여대 미술대학원을 졸업하고 30여년전 도미한 전문 미술인인 지 대표는 한국과 미국에서 활동하는 신인작가와 중견작가들을 위한 전시 큐레이터 업무도 활발하게 병행하고 있다. 미주 지역에서 전시와 아트쇼 참가를 원하는 작가들에게 상담도 제공한다. ▲문의: 201-724-2556, 201-887-4634 <김소영 기자>
C3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