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회, 명사 초청 2차 멘토링 세미나
▶ 내달 15일 부에나팍서 기업 관계자들 초청
OC 한인회 청소년 멘토링 세미나 준비위원회 차흥주 위원장(뒷줄 오른쪽부터 시계방향), 김경자, 박정희, 한문자, 김재석 위원이 한인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며 자리에 함께 했다.
“이번엔 영리를 추구하며 살아가는 현실세계가 어떤지, 그 직업을 통해 어떤 꿈을,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지를 소개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오렌지카운티 한인회(회장 오득재)가 한인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멘토링 세미나가 내달 15일 오후 2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부에나팍 엘러스 커뮤니티 센터(8150 Knott Ave.)에서 개최한다.
1차 세미나 때 유엔 등 NGO 관계자들이 참석해 단체들의 상황과 역할 등을 소개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조건이 무엇인지 제시한 한편, 이번 세미나는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어떻게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OC 한인회 청소년 멘토링 세미나 준비위원회 차흥주 위원장(한인회 수석부회장)은 “대부분의 한인들이 학교를 졸업하고 영리를 추구하는 직업을 찾게 돼 있다”며 “주류의 기업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한 사람과 한인으로 주류사회가 인정한 기업을 일궈낸 장본인을 초청해 현실세계에 대한 도전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인회 멘토링 세미나 준비위원회 박정희 위원은 “아이들이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을 선택하는데 무엇을 어떻게 할지도 모르고 있다”며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소개를 받고 꿈을 키울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 공중파 채널인 CBS의 간판급 드라마인 ‘CSI’와 ‘스타트랙 넥스트 제너레이션’ ‘더 밀러스’ 등의 기획과 제작에 참여한 에릭 김 현 CBS 텔리비전 스튜디오의 부사장이 참석해 주류사회 방송사에서 겪은 일과 실수담, 방송사가 가지고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 등에 대해 설명한다. 두 번째 강사로는 미국 내 145개 프랜차이즈를 확보하고 덧밥식 메뉴로 사세를 확장하고 있는 프레임 브로일러의 이영렬 사장이 나와 회사를 창립하게 된 배경과 자신의 꿈인 ‘건강식 식단’을 어떻게 사업에 적용하고 이를 캠페인화시켜 나가게 됐는지를 알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1차 세미나에서 청중들과의 문답식 강의를 통해 청소년들 스스로가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자신의 성향을 확인해 줬던 라이프 코칭강사인 원네스 한태욱 대표가 2번째 단계인 스스로의 열정과 재능을 찾아볼 수 있는 비전 맵 제작방안을 제시한다.
한인회 멘토링 세미나 준비위원회 김재석 위원은 “라이프 코칭은 단순히 강연으로 끝날 수 있는 것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 방안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며 “아무리 명 강연이라도 3일 후면 기억에서 잃어버리게 돼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청중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단계”라고 지적했다.
이번 2차 세미나는 또 미국 내 한인 연예인 기획사인 콜래보레이션의 창시자인 폴 김씨가 사회를 담당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세미나에 활력을 불어 넣고 강연 중간 중간 자신의 경험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OC 한인회 멘토링 세미나 준비위원회는 이번 2차 세미나에 참석한 청중들 중 1차 세미나에 참석한 100명을 선발해 인터넷 샤핑 사이트인 아마존 닷컴의 50달러 상당의 상품권을 한 사람 당 한 매씩 선물할 예정이다.
문의 (714)530-4810
<신정호 기자> jhshin@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