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미녀와 야수’ · 연극‘ 크리스마스 캐롤’ 등 연말까지 계속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정리하며성탄절과 연말연시 휴가를 가족들과훈훈하게 보낼 수 있는 공연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해마다 연말이 되면 가장 널리 공연되고 있는 작품들이 헨델의 오라토리오 ‘메시야’ , 차이코프스키의발레 ‘호두까기 인형’ , 디킨즈의 연극 ‘크리스마스 캐롤’ 등일 것이다.
뮤지컬 공연도 이 때가 되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뮤지컬들이 펼쳐진다.
재즈와 발레… 크고 작은 연주회들이 가득하지만 그중 베이지역에서 펼쳐지는 굵직한 행사들을 살펴보면, 우선 디즈니사의 히트 뮤지컬 ▶‘미녀와 야수’가 SF Curran 극장(445Geary St. S.F.,)에서 21일(토)부터 1월5일까지 공연된다.
1991년에 발표된 만화영화로서 그해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이 작품은브로드웨이 뮤지컬로 개작된 후에도뮤지컬 사상 6번째 흥행 순위를 기록한 히트작이다. 주제곡 ‘미녀와 야수’를 비롯 ‘ Be Our Guest, Gaston’등 히트곡이 가득하며 43회나 되는무대 전환, 다채로운 마술 신, 토니상수상의 화려한 의상, 앨런 멘켄의 감미로운 뮤직 등은 원작 영화를 뛰어넘는 스펙터클의 극치를 선사, 환상적인 연말 휴가를 장식할 수 있다.
연말이면 누구나 꼭 가봐야 할만한 공연이 있다면 당연히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일 것이다. 화려한 무대, 대형 크리스마사 트리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가득하지만 꿈같은 이야기 전개… 환상적인 배경음악… 화려한 발레 등은 결코 실망시키지 않는 크리스마스의 명작이다. ▲SF발레: 12월29까지, www.
sfballet.org ▲발레 산호세 : 12월 12월26일 까지www.balletsj.org ▲오클랜드 발레 : 12월21-12월24일 www.
oaklandballet.org이외에도 발레 팬들에게는 프로급 발레리나들이 화려하게 수놓는SMUIN 발레단의▶크리스마스 발레 공연이 12월 28일까지 SF YerbaBuena 센터에서 펼쳐진다. (smuinballet.
org)매년 공연되는디킨즈의▶’크리스마스 캐롤’ 도 어김없이 SFA.C.T(American Conservatory Theater)에서 12월28일까지 공연된다. 찰스 디킨즈의 고전 명작 ‘크리스마스캐롤’을 원전으로 한 이 작품은 음악과 발레를 곁들여 온 가족이 함께볼 수 있는 시즌 명작으로, A.C.T.가지난 1976년부터 37년간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때마다 펼쳐오고 있다.연극에 더하여 음악과 춤, 특수 무대 기법으로 유령의 출연장면 등 환상적인 장면이 가득한 이 작품은SF에서 지난 9백회가 넘는 공연을 통해 약 1백여만명의 관객을 동원한바 있다.
A ME R I CA N CONSE RVATORYTHEATER (415 GearyStreet, San Francisco), Ticket 예매 :415.749.2228 / www.act-sf.org클래식 연주회로서는 SF 심포니가 20일(금), 21일(토) 저녁(8시) 헨델의▶’메시야’ 공연으로 전통 크리스마스 연주회의 분위기를 밝힌다. 헨델의 최고작품으로 오라토리오 사상 가장 널리 연주되고 있는 이 작품은 유명한‘할렐루야’를 비롯 종교적인 감동의명곡들이 가득하며 지휘는 RagnarBohlin가 맡는다.
SF 심포니에서는 이외에도 20일과21일 오후(2시) 영화 스노우 맨을 배경으로 ▶크리스마스 라이브 연주회를 펼치며 22일(4PM), 23일(8PM), 24일(11PM)에도 ‘TWAS THE NIGHT이란 제목으로▶ 크리스마스 특별연주회가 펼쳐진다. 티켓 예매(www.sfsymphony.org)
<이정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