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소원은 통일 꿈에도 소원은 통일, 통일이여 어서오라 !! 노래만 불러도 가슴이 설래이고 콧등이 찡 해온다.
36년간 일본 식민지로 산 것도 억울한데 해방의 기쁨도 잠시 38선이 웬 말이냐?일본이 조선을 강점하지만 않았다면 미쏘가 오지도 않았을 것이고 38선도 없었을 것이다.
38선의 책임은 전적으로 일본에 있다. 일본은 38선을 걷어 치우는데 앞장서야한다.
38선이 가로막혀 가지도 오지도 못 하는 숨막히는 답답한 신세가 된 지 오래다.
아! 산이 막혀 못 오시나요, 아! 물이 막혀 못오시나요. 다 같은 고향땅을 가고 오건만 38선이 가로 막혀 못 가는 신세 젓가락 장단을 치며 피난살이 서러움을 달래던 1000만 이산가족은 밥솥과 이불을 지고 부산까지 걸어서 피난했 것만 꿈에 그리던 고향을 가 보지도 못 하고 한 많은 세상을 떠났다.
남북이 처참했던 6.25의 희생도 모자라 아직도 총뿌리를 맛대고 으르렁대고 있으니 참으로 못 난 민족이요 부끄러운 일이다.
때마침 북한에서 이산가족 상봉을 제의해 왔다. 남한에서는 화답했다.
하나마나한 100명의 이산가족 상봉은 실향민을 두번 울리는 비극이다. 차라리 필자가 제안했던 이산가족 무제한 상봉과 서신교환이 성사된다면 통일은 멀지않다.
이 제안은 고 김 일성주석이 간절히 소망했던 유언이었다.
북한에서는 마땅히 실천하는 것이 고인에 대한 예의다.
통일은 대박이라는 박대통령의 말이 동포사회에 유행되고있다.
통일이 되면 쪽박을 차게 될 것이라고 통일 비용을 걱정하지만 통일은 대박이 분명해 보인다.
풍부한 북의 지하자원, 오염되지 않은 땅, 값 싼 노동력은 수출 촉진제가 되어 통일은 대박이 날것이 분명해 보인다.
우리 상품이 통일호 기차에 실려 중국, 소련을 거쳐 유럽에서 불티나게 팔린다면 통일 비용은 코끼리 비스켓이다. 장님 제 닭 잡아 먹듯이 남북 충돌이 지속된다면 임진 왜란 병자 호란이 재발하게 될지도 모른다.
미국은 선전 포고도 없이 진주만을 쑥대밭으로 만들었던 일본의 도라도라 기습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일본에 침략당한 조선, 중국, 소련, 미국이 일본의 도발을 박살내지 못 하면 일본은 또 다시 원자탄 세례를 받게 될 지도 모른다.
일본이 과오를 망각하고 정신대 만행을 부인하고 독도가 자기네 땅이라고 억지를 부려 우리를 화나게 하고 있다. 남북이 힘을 합해 일본의 침략 근성을 저지하고 빼앗겼던 대마도를 되찾게 된다면 통일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신뢰 프로세스는 이산 가족 무제한 상봉과 서신 교환에서부터 시작해야 성공하기 쉽다.
통일이 대박이든 쪽박이든 우리민족이 반드시 쟁취해야 할 간절한 소망이요 역사적 필연이다. 영원히 사는 사람은 없다. 권력과 재물은 부질없는 과욕의 산물이다. 눈 감으면 모두 쓸모 없는 허상에 불과하다.
남북 정상이 통일을 앞당길 수 있다면 역사에 길이 빛 날 것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