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증 원인 찾으면 절반은 치료
▶ MR4 레이저로 치료기간 단축, 재활효과 높여
바른재활통증병원의 신재호 원장이 환자에게 치료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모든 통증이 원인을 치료합니다."
지난 12월 플러싱 머레이 스트릿에 문을 연 바른재활통증병원의 신재호 원장은 ‘바른 진단, 바른 치료, 바른 재활’을 원훈으로 환자를 대하고 있다.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과 철저한 상담을 통해 통증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치료에 들어가기 전 환자에게 치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신뢰를 얻고 있다. 신 원장은 "최신 기계와 충분한 치료 기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정확한 발병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 치료의 절반"이라며 "몸의 자세나 습관으로 인한 통증은 오랜 기간에 걸쳐 생기기 때문에 환자와 충분한 대화를 통해 진료 계획을 세운다"고 전했다.
특히 바른재활통증병원은 초음파보다 투과력이 뛰어난 레이저 치료기를 도입해 재활 효과를 높였다. 신 원장은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MR4’ 레이저 치료기는 파장이 피부 내 15cm까지 깊이 투과하기 때문에 치료 속도나 효과면에서 뛰어나다"며 "살짝 삔 정도의 통증은 1~2회 만으로도 크게 호전됐음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 원장은 한인 커뮤니티에 봉사하고자 이달부터 매달 1~2회씩 무료 유방암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내방하는 40대 이상 여성 환자는 바른재활통증병원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방사선 촬영센터에서 MRI와 엑스레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신 원장은 "재활 분야는 아니지만 아시안 여성 중 유방암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조기 검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병을 키우는 경우를 많이 봤다"며 "의사로서 사회에 환원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유방암 무료 검진은 바른재활통증병원의 환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가능하며 사전 예약해야 한다.
바른재활통증병원은 교통사고 재활, 오십견, 두통 및 요통, 척추 측만증을 전문으로 치료하며 병원 내 전문 한의사를 두고 한방 치료를 함께 병행하고 있다.
개원 시간은 월, 수, 금요일 오전 10시~오후 7시, 화, 목요일 오후 1시~7시,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2시다. ▲문의: 718-888-1704, 718-886-0237 ▲주소: 34-09 Murray St. Flushing NY <김소영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