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유공자회, 제64주년 6.25한국전 참전 기념식
제64주년 6.25 한국전 참전 기념식 참석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6.25 참전용사들이 동족상잔의 비극인 한국전쟁이 세월이 지날수록 잊혀져가고 있는데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나타냈다. 중서부 6.25한국전 참전국가유공자회(회장 김태호/이하 유공자회)는 25일 정오 나일스 우리마을식당에서 제64주년 6.25 한국전쟁 참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순국선열 및 세월호 희생자에 대한 묵념, 김태호 회장의 기념사, 서정일 한인회장•이재웅 부총영사의 인사말, 결의문낭독, 중서부재향군인회 김진규 회장의 인사말 등으로 진행됐다. 김태호 회장은 “참전용사들은 이제 고령화로 인해 내일을 기약할 수 없을 정도로 세월이 너무 많이 흘렀다. 100만명 이상이 희생된 결코 잊혀져서는 안되는 비극이다. 미국에서 태어나 한국전쟁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는 차세대 한인들을 위해 참전용사들은 생이 다할 때까지 그 참상을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진규 회장은 “지난 4월 시카고지역 한인인사 5명이 북한 최대명절 태양절(김일성 탄생일) 행사에 참석해 괴뢰정권인 북한에 충성 맹세를 하고 돌아왔다”면서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이 북한의 생생한 만행을 주변에 전해 종북세력들을 척결하는데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세월호 참사악용, 반정부 선동 중단 ▲국론분열 반정부 불순세력 척결 ▲북한의 남남갈등 부추기는 심리전 즉각 중단 ▲한국정부는 북한의 도발 위협에 타협과 지원을 즉각 중단 ▲국민모두가 하나되어 안전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힘과 지혜를 결집하자 등의 내용이 담긴 결의문을 채택했다.<정규섭 기자>“장애가 있는 형제자매를 둔 아이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전하고 있습니다”장애 형제를 둔 형제·자매의 입장을 이해하고…
가수 조항조가 지난 2017년 할리웃보울 공연 이후 8년 만에 미국을 찾아 남가주에서 첫 단독 공연을 펼친다. 오는 13일(토) 오후 7시 판…
LA 한국교육원 강전훈 원장이 지난 9일 시니어센터를 방문해 하모니카 앙상블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강 원장은 지난 5월31일 아케디…
비영리 음악교육 봉사단체 러브인뮤직(Love in Music·대표 박관일)의 이사회는 문진호 교수를 신임 음악감독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러브인…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LA가 오는 23일(화) 오후 5시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제6대 회장·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한다. 최학량 이임회…
미국 역사상 최악의 참사로 기록된 9.11 테러 24주기 추모식이 11일 항공기 충돌로 무너진 세계무역센터(WTC)가 세워졌던 자리인 맨하탄 …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브래덕 수퍼바이저 보궐선거에 출마한 문일룡 후보 후원행사가 지난 10일 워싱턴한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작년 대선 승리에 기여한 유명 우익 활동가 찰리 커크를 총격 살해한 용의자가 체포됐다.트럼프 대통령은 12일 폭스뉴스에…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