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서부한국학교협 주최 꿈나무 열린마당 글짓기대회 입상자
▶ 15일 그레이스무궁화한국학교
지난달 30일 본보를 찾은 명계웅 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장이 오는 11월 15일에 열리는 꿈나무 열린마당 행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회장 명계웅)가 주최하는 ‘꿈나무 열린마당’ 행사가 오는 15일 오전 9시 윌링 소재 그레이스무궁화한국학교(4000 Capitol Dr.)에서 개최된다. 한인 1.5~2세들의 한국문화와 정체성 교육을 위한 연례 학예발표회인 꿈나무 열린마당 행사에서는 12개 한글학교 학생 460여명이 참석한다. 학생들은 글짓기대회를 비롯해 합창과 무용, 풍물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글짓기대회는 즉석에서 발표되는 한국과 관련된 3개의 주제를 가지고 미국에서 한글을 배운 3~9학년생들이 작문경연을 펼칠 예정인데, 입상자들은 시카고한국일보 꿈나무 기자로 선발되는 특전을 부여한다. 명계웅 회장은 “연례 꿈나무 열린마당 행사에서는 지역인사와 아울러 미국에서 자란 한인의사를 초청해 한글을 배워서 좋은 점들 등을 주제로 한 강연회도 준비돼 있다. 한국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의 재능을 직접 보고 응원해 줄 수 있는 자리에 많은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김수정 기자>“장애가 있는 형제자매를 둔 아이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전하고 있습니다”장애 형제를 둔 형제·자매의 입장을 이해하고…
가수 조항조가 지난 2017년 할리웃보울 공연 이후 8년 만에 미국을 찾아 남가주에서 첫 단독 공연을 펼친다. 오는 13일(토) 오후 7시 판…
LA 한국교육원 강전훈 원장이 지난 9일 시니어센터를 방문해 하모니카 앙상블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강 원장은 지난 5월31일 아케디…
비영리 음악교육 봉사단체 러브인뮤직(Love in Music·대표 박관일)의 이사회는 문진호 교수를 신임 음악감독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러브인…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LA가 오는 23일(화) 오후 5시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제6대 회장·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한다. 최학량 이임회…
미국 역사상 최악의 참사로 기록된 9.11 테러 24주기 추모식이 11일 항공기 충돌로 무너진 세계무역센터(WTC)가 세워졌던 자리인 맨하탄 …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브래덕 수퍼바이저 보궐선거에 출마한 문일룡 후보 후원행사가 지난 10일 워싱턴한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작년 대선 승리에 기여한 유명 우익 활동가 찰리 커크를 총격 살해한 용의자가 체포됐다.트럼프 대통령은 12일 폭스뉴스에…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