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캄보디아 새해 맞이 축제
한 해 세 번의 새해를 맞이하는 캄보디아가 1월1일, 음력 설에 이어 자신들의 고유 문화 행사인 ‘쫄츠남’을 개최한다. 고향의 향수를 달래고 다향한 멀티 문화를 선보이며 전통예술에 대한 소개를 겸하는 축제는 북가주에 거주중인 캄보디아 이민자 출신과 그 자손들에 의해 기획돼 펼쳐진다. 독특한 의상과 춤사위, 종교적 의식, 공예품과 먹거리가 잇달아 선보이며 1970년대 ‘킬링필드’의 아픔을 기억하는 추모 행사도 준비됐다. 망명, 서류미비자들도 함께 참여해 어려움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도 함께 진행된다. 도네이션을 위한 창구는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며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일시: 4월2일(토) 오전10시~오후5시
▲장소: 오클랜드 페랄타 헤시엔다 공원(2465 34th Ave, Oakland)
▲정보 및 RSVP: https://www.eventbrite.com/e/cambodian-new-year-tickets-22296230626
■ 웨이너 애견 에그 헌트
부활절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행사가 지난 주에 이어 이번주말에도 계속된다. 토끼 분장을 한 애견들의 달걀 간식 쟁탈전이 덴빌의 넓은 잔디밭 초원에서 펼쳐질 예정. 한주의 피로를 씻는 봄맞이와 모처럼 맞는 애견과의 산책을 겸한 가족 나들이로도 손색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천시 행사가 취소될 수 있으며 실시간 정보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된다. 정확한 행사 규모와 준비를 위한 사전 예약이 권장된다.
▲일시: 4월2일(토) 오전10시
▲장소: 댄빌 오크힐 공원(3005 Stone Valley Rd, Danville)
▲정보 및 RSVP: http://www.meetup.com/dachshund-448/events/229396696/
■ SF 챔버 오케스트라 패밀리 콘서트
수준 높은 음악의 향연을 선보이는 SF 챔버 오케스트라가 오클랜드를 방문해 패밀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피드몬트 이스트베이 어린이 코어와 함께 진행하는 5번째 콜라보 무대로 베이 지역 음악 꿈나무들이 함께 참여해 청중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예정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좋은 자리를 선택할 수 있다. 공연장은 시작시간 30분 전에 문을 연다. 오클랜드에서 낮 12시에 공연이 펼쳐지며 오후 3시 산마테오로 이동해 또다른 관객들을 맞이한다.
▲일시: 4월3일(일) 낮12시(오클랜드), 오후3시(산마테오)
▲장소: 오클랜드 아시안 컬쳐 센터(388 9th Street, Oakland), 칼리지 오브 산마테오 극장(1700 W Hillsdale Blvd(Bldg3), San Mateo)
▲정보: http://www.thesfco.org/events/family/
<
김동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