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은 17세기 초 미국으로 이주한 영국의 청교도들이 첫 수확을 거둔 후 이를 기념하는 데서 유래된 전통명절이자 국경일이다. 매년 11월 넷째주 목요일로 올해는 24일이다. 추수감사절 연휴에는 흩어졌던 가족들이 한데 모여 식사를 하고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다음은 최근 시카고 메트로노믹스(chicago.metromix.com/)가 소개한 시카고 일원 추수감사절 이벤트 중 가족단위로 참여하기 좋은 이벤트들이다.(날짜·시간/타운이름/주소 순)
■Thanksgiving Parade(24일 오전 8시/시카고/S. State St. & E. Congress Pkwy): 매년 시카고의 중심지인 다운타운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몰리는 큰 이벤트다. 퍼레이드는 스테이트길과 콩그레스길에서 시작돼 노스 랜돌프길로 향할 예정이다. 이 날 거대한 풍선, 행군 악대, 말, 장식차량, 각종 공연 등이 펼쳐진다.(참조: http://www.chicagofestivals.org/)
■Turkey Trot 5K 10K Race and Fitness Walk(20일 오전 8시/링컨우드/7055 Kostner Ave.): 올해로 40번째를 맞는 경보대회는 CARA(시카고달리기협회)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지달리기와 최단시간달리기 등의 종목이 있다. 또한 6세 이하 아동들에게 드럼스틱 단거리 경주를 제공한다. 참가비는 종목에 따라 다르며 경주를 마친 모든 참가자들에게 메달이 수여된다.(문의: 847-677-9740)
■Noon Lions 5K Turkey Trot(24일 오전8시/네이퍼빌/400 W. Aurora Ave.): 올해 19회째를 맡는 대회는 평지달리기, 최단시간달리기 등의 종목이 있으며 유모차를 비롯해 시력, 청력장애를 가진 자들도 참가 가능하다. 온라인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참가비는 성인은 40달러, 9세미만 아동은 25달러, 10~14세 청소년은 35달러다.(참조: https://napervilleturkeytrot.com/)
■20TH Annual Fox and the Turkey Races(24일 오전 8시/바타비아/151 Island Ave.): 1마일 청소년 레이스로 바타비아 다운타운에서 경주가 끝난다. 접수는 오는 21일까지, 참가비는 15~25달러다. 경주는 소외계층에게 음식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추가 기부금과 상하지 않는 음식들을 받기도 한다. 이날 모인 음식과 기금은 바타비아푸드팬트리에 기부된다.(문의: 630-879-5235)
<
손민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