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위한 요리 교실 강좌
가든문화교육센터
가든그로브 한인타운 인근에 있는 ‘가든 문화 교육 센터’(이사장 임은일)는 6월12일(월)부터 17일(토)까지 오전10시30분부터 오후2시30분까지 이 센터(11711 Trask Ave.)에서 ‘암예방 요리 교실’(사진)을 실시한다.
총 5번의 실습과 6번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 강좌는 암예방 요리의 핵심인 ▲건강 소스 만드는 법을 배우고 ▲건강 빵 만들기로 만두 찐빵, 팥 찐빵, 넛 찐빵을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또 물을 사용하여 야채 볶는 법, 홍피망을 이용한 고추장 대용 요리, 콩을 이용한 즉석 셀러드 쌈장 등 다양하고 자연에 가장 가까운 요리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다. 또한 현미밥을 영양을 고스란히 살려 압력을 사용하지 않고도 짓는 법도 알려준다.
이번 강좌를 맡은 이수미 강사는 ‘기적의 레시피’라는 암예방 요리책을 출간했고 현재 본보에 건강 요리 칼럼을 쓰고 있다.
한편 가든 문화 교육 센터는 힐링 식사 프로그램이 진행 중으로 오전 7시 30분(아침)과 오후 12시 15분(점심)에 암예방 건강식이 6달러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필 문학 교실, 클라리넷 교실, 여성 합창 교실 등도 운영 중이다. 상설로 매 주 토요일 저소득층을 위한 저렴한 피검사(오전) 및 양방 무료 진료(오후)를 실시하고 있다. 문의 : (714)403-6273, (559)313-8282
============

암요일 교실
<
문태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