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업소, 사회 새내기 겨냥 할인전 봇물
▶ 선물용품·자동차 판매업소 등 프로모션 활발

대학 졸업시즌을 맞아 코스모스 백화점 맨하탄 지점을 방문한 고객이 몽블랑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코스모스 백화점>
대학 졸업시즌이 시작되면서 졸업생들을 위한 할인전이 잇따르고 있다.
대학을 갓 졸업하고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사회 초년생들을 겨냥한 마케팅으로 선물용품 판매업소에서부터 자동차 판매업소에 이르기까지 특수를 기대하는 한인업체들의 프로모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자동차 판매업소들은 매년 5월, 칼리지 리베이트를 정비하는 등 대학 졸업생 고객 맞이에 분주하다. 칼리지 리베이트는 말 그대로 대학 졸업생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졸업증명 요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와 기아, 도요타, 혼다 등 한인 프로덕트 스페셜리스트가 있는 각 자동차 딜러마다 한도액은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칼리지 리베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펜 도요타와 스타 도요타는 졸업 증명이 충족된 고객에게 최대 750달러의 칼리지 리베이트를 제공하고 있고 루트 4 파라무스 현대는 400달러 칼리지 리베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루트 4 파라무스 현대의 스티브 리 프로덕트 스페셜리스트는 “올해 졸업 시즌은 칼리지 리베이트와 함께 현대차 미주시장 진출 30주년 기념으로 최근 진행 중인 6,750달러 보너스 캐시 프로모션 등으로 판매 증가가 기대 된다”며 “현대차 가운데 대학 졸업생을 위한 첫 차로 인기가 높은 차종은 엘란트라와 투산”이라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졸업 시즌을 맞아 TV와 소형 세탁기, 소형 냉장고, 선풍기, 청소기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내놓았다. 졸업 시즌은 취업 등을 이유로 타주로 이주하는 자녀들이 늘어나기 때문에 생활가전 소비가 늘어난다는 설명이다. 조은전자도 생활가전을 최저가에 공급하고 있다.
하이트론스는 작은 사이즈의 고성능 TV를 최대 15% 할인가에 내놓았고 특히 매그니플랙스 매트리스 구입 고객에게 베게 2개를 무료 증정하고 있다.
코스모스 백화점은 ‘100달러 구매 당 10달러 선물권 증정’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선물권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졸업시즌에 맞춰 몽블랑 전 제품을 더욱 다채롭게 구비했는데 만년필과 서류가방 등 기존 클래식한 몽블랑 라인에 새롭게 출시된 스마트 노트 ‘Augmented Paper’와 스마트 왓치 ‘summit’을 입고, 대형 백화점을 넘어서는 다양한 제품 라인을 갖췄다. 또한 ‘투미’(TUMI) 신제품도 대량 입고, 24일부터 투미 인기제품 최대 25% 세일전을 실시한다.
국보는 침구 세일전을 마련했다. 봄, 여름 침구 특별세일로 면 100% 침구 풀세트(패드, 이불, 베게)를 50% 세일한다. 특히 집을 떠나는 자녀를 위한 기숙사용(여름캠프, 백투스쿨용 등) 이불도 50% 할인 판매 한다.
아이토크비비는 이달 말까지 가정의 달 스페셜 이벤트로 첫 2개월 무료+추가 크레딧(최대 30.02달러)을 제공한다.
<
이진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