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각가 2조2천억원 추정…마이클 코어스 주가 급락

(AP=연합뉴스)

(AP=연합뉴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명품 브랜드 중 하나인 베르사체가 미국 패션 업체 마이클 코어스로 넘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탈리아 뉴스통신 ANSA는 마이클 코어스가 베르사체와 인수 협상을 타결지었다고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ANSA는 협상 관계자를 인용해 양측이 이번 거래에 대해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지 언론은 매각가가 약 20억 달러(약 2조2천3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앞서 일간 코리에레 델라 세라도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베르사체가 금명간 매각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 신문은 인수가 유력한 업체로는 마이클 코어스와 함께 명품 보석업체인 티파니 앤 코 등을 거론했다.
베르사체의 예술감독을 겸하고 있는 도나텔라 베르사체 부회장은 이와 관련, 25일 중역 회의를 소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1978년 이탈리아 디자이너 잔니 베르사체가 설립한 이 회사는 그리스 신화 속의 메두사 머리 로고로 잘 알려진 패션 업체로, 화려한 색감과 대담한 문양의 패션 제품을 주로 선보였다. 2016년 기준 매출은 6억8천600만 유로(약 9천억원)다.
지분 80%는 베르사체 일가가 보유하고 있고, 나머지 지분 20%는 2014년 미국 사모펀드인 블랙스톤이 매입했다.
한편, 마이클 코어스의 주가는 베르사체 인수 소식에 이날 뉴욕 증시 개장 직후 7% 넘게 급락했다.
미국에서 탄생했지만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마이클 코어스는 베르사체 인수로 루이뷔통 등을 거느린 LVMH, 구찌를 보유한 케링 등 프랑스 명품업체와 본격적으로 경쟁할 기반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ㅋㅋ...
사진에 사람이 무섭게 생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