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시즌 첫 볼넷 허용, 3경기 연속 피홈런

세인트루이스전 1회에 공 던지는 류현진 (세인트루이스[미 미주리주] AP=연합뉴스) 류현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8일(현지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경기 1회에 투구하고 있다.
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부상 암초에 걸려 마운드를 내려갔다.
류현진은 8일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와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했지만, 2회말 2사 후 마운드를 내려갔다. 이날 성적은 1⅔이닝 2피안타(1피홈런) 2실점이다.
2-2로 맞선 상황에서 마운드를 딜런 플로러에게 넘겨 승패는 기록하지 않았다.
다저스 구단은 "류현진이 왼쪽 내전근(사타구니 근육) 통증으로 교체됐다"고 밝혔다.

류현진에게 공이란 (글렌데일[미국 애리조나주]=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16일(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의 캐멀백랜치에 꾸려진 팀의 스프링캠프에서 공을 다루고 있다. 2019.2.17
류현진은 지난해에도 5월 3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과의 경기에서 2회 왼쪽 내전근이 손상되는 부상을 당해 조기 강판했고, 3개월의 재활 끝에 8월 16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에 복귀했다.
부상 탓에 조기 강판한 류현진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2.08에서 3.07로 올랐다.
류현진은 이날 2013년 메이저리그 입성 후 100번째(선발 99경기, 구원 등판 1경기)로 마운드에 올랐다.
100번째 등판에서 류현진은 코리언 메이저리거 최초로 개막 3연승과 함께 정규리그 개인 최다인 6연승에 도전했다.
그러나 예기치 않은 통증 탓에 너무 일찍 마운드를 내려갔다.
류현진의 빅리그 100경기 등판 성적은 42승 28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3.19다.
류현진은 2회말 2사 후 마일스 미콜라스에게 초구를 던진 후, 더그아웃을 향해 '사인'을 보냈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마운드로 달려와 류현진의 몸 상태를 확인했다. 류현진은 굳은 표정으로 허리를 돌려본 뒤 '투구가 더는 어렵다'는 의사를 표했다.
그리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지난해 다친 부위에 또 통증을 느껴 우려가 크다.
출발부터 다소 불안했다.
류현진은 다저스 타선이 1회초 2점을 얻어 편안한 상태로 투구를 시작했다.
첫 타자 맷 카펜터를 풀 카운트 승부 끝에 1루 땅볼로 처리한 류현진은 상대 2번타자 폴 골드슈미트에게 볼넷을 허용했다. 볼 카운트 3볼-2스트라이크에서 시속 149㎞짜리 직구를 던졌으나, 스트라이크존을 벗어났다.
앞선 2경기에서 13이닝 무사사구 행진을 벌였던 류현진은 3번째 등판 첫 이닝에서 올 시즌 첫 볼넷을 내줬다. 류현진에게 개인 통산 타율 0.423(26타수 11안타), 3홈런, 9타점으로 매우 강했던 골드슈미트는 올해 첫 맞대결에서도 류현진을 괴롭혔다.
류현진은 호세 마르티네스를 유격수 땅볼로 요리하며 2루로 향하던 골드슈미트를 잡았다.
그러나 2사 1루에서 마르셀 오수나에게 시속 148㎞ 직구를 던지다 왼쪽 담을 살짝 넘어가는 투런 홈런을 맞았다. 류현진은 개막전을 포함해 3경기 연속 홈런을 허용했다.
2회에는 해리슨 베이더를 유격수 땅볼, 콜튼 웡을 삼진 처리하며 순항하는 듯했다.
그러나 미콜라스에게 초구를 던진 뒤 몸에 이상을 느꼈고 결국 마운드를 내려갔다.
류현진이 2회를 마치지 못하고 마운드를 내려간 건 2014년 9월 13일 샌프란시스코전(1이닝 5피안타 4실점), 2018년 5월 3일 애리조나전(1⅓이닝 1피안타 무실점) 이후 메이저리그 개인 통산 세 번째다.
2014년에는 경기 초반 부진했고, 포스트시즌을 준비하느라 일찍 마운드를 내려갔다. 지난해에는 사타구니 부상을 당해 조기 강판했고 3개월 이상 마운드에 오르지 못했다.
'건강'을 자신하며 2019시즌을 시작한 류현진에게 큰 시련이 찾아왔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아쉽네요.
에구~에구~~~지난번 한국가서 매스컴에 나와서 올해 20승이 어쩌구 저쩌구 할때 ~~~아이고 저 철없는 놈 또 입방정 떠는구나~~~몇년전에도 20승타령 하고선 2~3게임뛰고 부상으로 2년 가까이 놀았놓고는 ~~똑같이 반복을 해대니~~참말로 와그라노 ~~인마야
드디어 우려했던 몸 컨디션이 다시 찾아 왔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