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펜스, 볼턴, 폼페이오 등과 상의없이 공격명령 취소”
▶ “이란에 대한 대통령의 제한된 선택지 드러내”

【워싱턴=AP/뉴시스】20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와 회담을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 국영 은행을 제재했다”고 밝혔다

창작 뮤지컬 ‘도산’이 뉴욕 맨해튼에서 미국배우조합 리딩 웍샵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LA 무대예술인그룹 시선(대표 클라라 신)이 제작한 이 작…

한국어진흥재단(이사장 모니카 류)이 숙명여대(총장 문시연)와 한국어 교육 확산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한국어진흥재단의 모니카 류 이사장은 지난…
추수감사절 연휴를 기점으로 남가주 한인사회가 본격적인 송년행사 시즌에 돌입한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기 위한 각 단체·동문회의 연…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과 헤더 허트 시의원(LA 10지구) 사무실, 그리고 행사에는 윌셔 한인타운 커뮤니티 목소리(VWKC), 내셔널 유…
ROTC 남가주 동지회(회장 이창훈)는 지난 22일 라미라다 골프코스에서 골프 모임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30여 명이 참석해 라운딩을 함께…





























마크 A. 시쎈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유경재 나성북부교회 담임목사
김인자 시인·수필가
최호근 / 고려대 사학과 교수
최형욱 / 서울경제 기자
조재성 LA 포럼 회장·도시비평가
김재천 서강대 국제대학원 교수 
올해로 99회를 맞이한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가 27일 맨하탄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올해 퍼레이드에는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킨 ‘케…

추수감사절 아침, 갑자기 떨어진 기온에 찬바람까지 불면서 겨울이 다가옴을 실감할 수 있었다. 도시빈민을 섬기는 굿스푼선교회(대표 김재억 목사)…

워싱턴DC 백악관 인근에서 발생했던 주방위군 병사 2명에 대한 총격 사건의 범행 동기를 놓고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병사들에게 총을 쏜 아프가니…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개무식 원도사. 때가 어느땐대 전쟁해서 땅을 쳐드신담. ㅋㅋㅋㅋㅋ 무식이 하늘을 찌르네. 이젠 전쟁해서 사람죽이고 땅뺏을때가 아니거덩요! 돈줄을 짤라 버리는거지. 이래서 인간은 배워야함. That's why US sanctioned Venezuela, Iran, and now trade war with Gynnnnnnnnna!
이란전쟁예기하고있는데 왠 북한이? 그저자나깨나 반공... 이래서 쇄뇌교육이 무서운거군. 60년전에 받은 유신 반공교육에 아직도 지배받고있으니.
그런 말씀은 당신들 상전인 김정은에게나 하시지. 남한은 계속 화해하자고 하는데 북한은 수시로 서울 불바다 위협하고 있지 않나.
요즘 전쟁은 옛날처럼 땅따먹기도 아니고 해봤자 돈만 몇조달러씩 낭비하게된다. 지금도 나라 빛이 20 trillion dollar가 넘는데 이란 공격해봤자 득이될게 하나도없다. 역사적으로봐도 서방국가가 중동국가와 전쟁해서 이긴적도없고 이득을 취한적도없다. 이건 트럼프가 계산을 잘 굴린거다.
16센추리엔 땅 뺏고 노에 얻고 힘으로 전쟁을 해 얻을게 많았지만 요즘 어떤 전쟁도 얻을게없고 힘없는 사람만 죽고 피땀흘려 번 돈을 사람죽이고 건물부수고 하는데 전쟁물자 만드는데 쓰고 할뿐입니다, 하여 어떤 전쟁도 있을수없고 있어서도 안되며 내일을 볼줄 모르는 어리석은 이들의 짖거리라 할수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