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싱턴 오토쇼 24일 개막… 전기차가 대세
▶ 워싱턴 컨벤션 센터서 내달 2일까지

미국의 대표적인 스포츠카 콜벳이 전기차로 변신했다. 24일 워싱턴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하는 오토쇼 입구에 전시된 콜벳 전기차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GXE로 불리는 콜벳 전기차는 7세대 콜벳을 기반으로 최고속도 210마일, 최고출력 800마력의 전기모터를 탑재하고 있으며 한번 충전으로 175마일을 주행할 수 있다. 올해 75대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차 값 외에 추가로 75만 달러의 전기차 개조비용을 부담해야한다.

① 유럽 수퍼카와 경쟁하는 7세대 쉐보레 콜벳.② 일본 고성능 스포츠카의 자존심 아큐라 NSX .③ 현대의 친환경 전기수소차 NEXO.

① 이탈리아의 감성, 알파로메오 SUV 스텔비오(왼쪽)와 고성능세단 줄리아. ② 미국 앨라배마 현대 공장에서 생산된 차세대 소나타. ③ 1970년 포드 머스텡 BOSS 429, 50주년 기념모델. ④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에 선정된 기아 SUV 텔루라이드. ⑤ 포드 AI 로봇. ⑥ 역대 가장 아름다운 포르쉐로 손꼽히는 Targa. ⑦ 신형 Jeep 픽업트럭이 오프로드 테스트 코스를 통과하고 있다.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명원식 파바월드 회장… “한인 차세대 바르게 성장하는 토대 최선”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명원식 파바월드 회장… “한인 차세대 바르게 성장하는 토대 최선”](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06/20260106223538695.jpg)
“한인 차세대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이 제가 파바월드의 회장으로 존재하는 유일한 이유입니다”한인사회의 대표적 청소년 봉사 …

LA 한인회(회장 로버트 안)가 한인사회 차세대 인재양성 노력의 하나로 ‘멘토를 만나다’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그 세 번째…
미주 한인들의 역사와 성취, 그리고 미국 사회에 기여해 온 발자취를 기리는 1월13일 ‘미주 한인의 날’을 맞아 LA의 주요 프로 스포츠 구단…
LA 한국문화원(원장 이해돈)은 세계한류학회(WAHS)와 함께 오는 1월16일(금)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케이팝의 미래 세미나 및 라운드테이…
“더욱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로 한인들의 어려움을 돕고, 한인사회 발전에 앞장서겠습니다.”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LA 한인회 로버트…


























정숙희 논설위원
마크 A. 시쎈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이현숙 수필문학가협회 이사장
최형욱 / 서울경제 논설위원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박원곤 이화여대 북한학과 교수
홍용희 수필가 
뉴욕시가 일반 소비 시장에 만연해 있는 ‘숨은 수수료’(Junk fee) 근절에 나섰다.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은 5일 ‘숨은 수수료’ 및 ‘…

30대 중반의 한인 제임스 허 씨(사진)가 버지니아 재무차관(Deputy Secretary of Finance)에 내정됐다. 아비가일 스팬버거…

트럼프 행정부의 초강경 이민 단속 기조 속에 불법체류자 단속을 위해 안면 인식 기술이 본격적으로 활용되고 있어 논란이 커지고 있다. 4일 월스…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