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7일 산타클라라서 후원행사
▶ 5개지역 한인회·세탁협회 참여
애나 송 후보를 주하원의원(25지구)으로 당선시키기 위해 북가주 한인단체들이 한마음이 됐다.
정성수 애나 송 후원회장은 “오는 2월 7일(금) 산타클라라 J. 디저트 샬롱(구 탐앤탐스 커피)에서 열리는 애나 송 후원행사는 SF한인회(회장 곽정연), SV한인회(회장 안상석), EB한인회(회장 정흠), 새크라멘토한인회(회장 이윤구), 몬트레이한인회(회장 이문) 등 5개 지역 한인회와 북가주세탁협회(회장 이동일)가 공동개최한다”면서 “현재 25지구에 9명의 후보가 경쟁하고 있으나 20년간 산타클라라카운티 교육위원으로 재임한 송 후보가 타 후보다 인지도가 앞서고, 그를 교육위원에 당선시킨 충성도 높은 유권자들이 많아 3월 예비선거에서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밀피타스, 산타클라라, 산호세, 베리예사, 알비소와 알라메다카운티의 프리몬트, 뉴왁 등이 포함되는 25지구는 애나 송 교육위원 관할 교육구(5지역)와 65% 겹치는 것도 승리 전망을 밝게 하는 요인이다.
정치 무경험인 30대 초반 애나 송은 2000년에 첫 도전한 교육위원 선거에서 57.7% 득표율로 드라마틱한 승리를 거뒀고, 2004년 68.9%, 2008년 53.7%, 2012년 57.5%, 2016년 단독출마(경선자 없었음)로 내리 5선 당선돼 한인여성 미 선출직 중 최장기 재임하는 역사를 이뤄냈다.
주하원 후보로 그가 내세운 대표공약 역시 ‘공교육 향상’이다. 송 후보는 소수민족 언어 지원과 정책연대, 육아/유아 복지 확대, 학자금 지원뿐 아니라 서민주택 건설승인 간소화로 주택위기 해결 등으로 유권자의 마음을 얻고 있다. 또한 한인상권 보호, 요양원 증설, 메디케어/메디칼 혜택 확대, 한류 전파 등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송 후보는 알렉스 리 전 헨리 스턴 주상원의원 정책보좌관, 짐 캐노바 산타클라라통합교육구 교육위원, 나타샤 굽타 테크놀러지 매니저, 밥 브런톤(공화당) 전 올로니커뮤니티칼리지 보드멤버, 애니 켑너 변호사이자 웨스트벨리-미션 커뮤니티칼리지 보드멤버, 로만 리드 전 프리몬트 도시계획 커미셔너, 앤서니 판 밀피타스 시의원, 카르멘 몬타노 밀피타스 시의원 등 8명과 경쟁중이며, 밥 브런톤을 빼고 8명이 모두 민주당이다.
그러나 송 후보는 마이크 혼다 전 연방하원의원(실리콘밸리), 딜라이니 이스틴 전 가주 교육감, 데이빗 추·필 팅·롭 본타·로레나 곤잘레스 가주하원의원들과 캘리포니아주 민주당 여성하원의원연합, 민주당 아태계연합, 가주교사연합회(CTA)의 공식지지로 힘을 얻고 있다. 폴 퐁 전 가주하원의원, 리치 트란 밀피타스 시장, 한국계인 존 맥케이 모건힐 시의원 등도 송 후보를 지지하면서 신뢰를 보냈다.
정성수 후원회장은 “지난해 12월 연방센서스 자료에 따르면 북가주 한인인구는 6만3,745명, 평균연봉은 8만달러, 세금납부액은 약 15억달러인데 과연 이 세금이 얼마나 한인커뮤니티를 위해 사용되는지 생각해봐야 한다”면서 “한인들이 내는 세금의 일부를 한인커뮤니티를 위해 사용되게 하려면 애나 송 후보를 주하원에 진출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상석 SV한인회장도 “지난해 12월 24일 실리콘밸리한인회관에서 개최한 1차 후원회에 이어 2차로 후원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한인 목소리를 대변할 애나 송 후보 후원 행사에 참여해줄 것을 부탁했다.
후원은 www.annasong2020.com/donate.php에서 하거나 1787 Tribute Road, Suite K, Sacramento, CA 95815(Paid for Anna Song for Assembly 2020)로 체크를 보내면 된다. 후원금 최대 한도액은 4,700달러이며 현금 후원은 100달러 이하만 할 수 있다.
▲일시: 2월 7일(금) 오후 3시
▲장소: J Dessert Salon(구 탐앤탐스 커피, 3050 El Camino Real, Santa Clara)
▲문의: 정성수 후원회장 (408)472-5753, 안상석 SV한인회장 (408) 691-5420
<
신영주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