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방탄소년단 뷔[스타뉴스]
일본 매체 리얼사운드가 일본 넷플릭스에서 인기몰이 중인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인기요인을 분석 보도했다.
리얼사운드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 확대 영향으로 외출 자제가 이어지는 가운데 일본 넷플릭스 '오늘의 종합 TOP 10' 상위권에 한국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연일 이름을 올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태원 클라쓰'는 넷플릭스 14일자(이하 현지시간기준) 일본 종합 순위에서 전체 2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대만, 홍콩, 태국, 싱가포르 등에서 종합 순위 1위를 휩쓸기도 했다.
코로나19가 초래한 '언택트(Untact·비대면)' 라이프 추세에 영향을 받아 넷플릭스 등의 OTT(온라인 스트리밍) 콘텐츠가 초강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한국 드라마의 약진은 한류 전파에 매우 고무적인 일.
리얼사운드는 동명의 인기 웹툰이 해당 포털사이트의 역대 유료판매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 한국에서 '이태원 클라쓰'는 방송 전부터 이미 화제가 됐으며 그 인기에 박차를 가한 것이 바로 '방탄소년단 뷔'의 존재라고 전했다.
또 이 매체는 "세계적인 슈퍼스타가 된 방탄소년단은 몸에 지닌 모든 것을 순식간에 품절시켜 버리며, 그 광고효과가 엄청나다. 그것은 물건뿐만 아니라 드라마에서도 마찬가지"라고 방탄소년단의 파급력을 높이 평가했다.
이 매체는 "'이태원클라쓰'는 뷔가 원작의 팬이며 매우 기대하고 있는 드라마라고 언급한 바 있다. 드라마의 OST에 뷔가 참여하면서, 기존 한국 드라마 팬뿐만 아니라 전 세계 K-POP 팬을 끌어 들었다"며 뷔의 영향력이 드라마의 글로벌 흥행에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이태원 클라쓰'의 OST 'Sweet Night'은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Sweet Night이 세운 5가지 기록'이라는 기사를 통해 집중조명 할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둔 곡이다.
뷔는 미국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차트 2위', 英 오피셜차트 '싱글 세일차트 10위', 글로벌 80개국 아이튠즈 1위 등을 했다.
한편, 리얼사운드는 연애, 복수, 성장 드라마라는 한국 드라마 특유의 인기요인들을 젊은 세대의 시점에서 새롭게 그려낸 '이태원 클라쓰'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며 '사랑의 불시착'과 '더 킹: 영원한 군주' 등 넷플릭스 채널의 드라마를 통해 새로운 한류 붐이 다시 촉발될 것으로 예측했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