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민주당 방안보다 많이 주겠다”
▶ “특별 실업수당 연장은 반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제2차 경기부양현금(stimulus check) 지급액 규모가 가구당 최대 6,000달러 이상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1일 팍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2차 경기부양 현금 지급을 지지한다”면서 “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방안 보다 훨씬 큰 규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5월 연방하원에서는 민주당 주도로 개인당 1,200달러를 지급하고, 가족 최대 6,000달러의 현금을 추가로 지급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법안을 통과시킨 상태이다. 만약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발언대로라면 연방정부는 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가족 최대 6000달러 이상의 현금을 지급하는 방안 보다 더 큰 경기부양안을 준비 중이라는 얘기가 된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매주 600달러씩 추가로 지급되는 특별 실업급여가 오는 31일에 종료되는 것과 관련 “이번 현금 지급으로 인해 국민들이 다시 일을 시작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면서 사실상 특별 실업수당의 연장에는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현재 공화당에서는 실업급여를 추가로 지급하는 대신 일자리로 복귀할 경우 매주 400달러를 지급하는 법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반해 민주당에서는 실업급여 지급 기한을 연장하고, 각 주의 실업률이 5.5%가 될 때까지 600달러부터 차등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
금홍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8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우리 트럼프님 지상에 파라다이스를 위하여 전진 하십시요. 완전 유토피아 입니다. 꽁똔으로 일할필요가 없는 세상을 만드시고 그다음로 학교도 폐쇠 하시기 바람니다. 일 않하여도 돈주는데 외 열심히 공부는 합니까? 트럼프 지지자들 " 노세 노세 젊어서 노세" 외치여 파티팅!
잘하고 있습니다 최대한의 조취 입니다 아니라고 아무대책 없이 뒤통수 치는 사람들은 뭔데? 그럼 국민들 벌여 먹여 보든가!?
운전면허 없는 어린이가 운전대잡고 마음데로 돌리는구나 .............
11월에 정말 끝장내자!!
나도 실업급여 연장은 반댈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