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2021 Winter SMTOWN : SMCU EXPRESS'(2021 윈터 에스엠타운 : SMCU 익스프레스)의 판매량이 41만 장을 돌파했다.
4일(한국시간 기준)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21년 12월 27일 발매된 '2021 Winter SMTOWN : SMCU EXPRESS'는 발매 8일만에 음반 판매량 416,494장(3일 기준)을 돌파, SMTOWN 앨범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 '2021 Winter SMTOWN : SMCU EXPRESS'는 지난 2011년 이후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SMTOWN 겨울 음반으로,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Oh!GG, 샤이니 온유, 키, 민호, 엑소 카이, 레드벨벳, NCT, 에스파 등 글로벌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SM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다채로운 매력의 총 10곡이 수록,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더블 타이틀 곡인 '빛 (Hope from KWANGYA)'과 'Dreams Come True'(드림스 컴 트루)를 비롯한, '新 발라드 유닛' 슈퍼주니어 규현과 샤이니 온유, NCT 태일의 'Ordinary Day'(오디너리 데이), '랩 유닛' NCT 태용, 제노, 헨드리, 양양, 에스파 지젤의 'ZOO'(주) 무대는 지난 1일 전 세계 무료 온라인 콘서트 '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KWANGYA'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다.
이번 앨범은 이수만 프로듀서와 SM이 바라보는 메타버스에서의 미래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종합 콘텐츠 프로젝트 'SMTOWN 2022 : SMCU EXPRESS'로, 12월 30일 미디어 아트 'SMTOWN EXPERIENCE : PLAY@KWANGYA', 1월 1일 온라인 콘서트 '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KWANGYA'와 함께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