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브리드 SF시장이 잘못하고 있다는 응답률이 35%에 달하는 여론조사가 발표됐다.
SF크로니클이 SF 주민 1,653명을 대상으로 6월말~7월초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SF시장이 매우 잘하고 있다(excellent) 23%, 잘하는 편이다(fair) 42%, 잘못하고 있다(poor) 35%가 나왔다. 응답자들은 관광객 감소와 다운타운 경기 위축 등 경제 위기에 대처하지 못했을 뿐 아니라 범죄와 노숙자 문제 극심, 서민주택 부족, 더러운 거리 방치 등 주민들의 삶을 향상시키지 못했다고 답했다.
시장 사무실은 지난 3년동안 노숙자수를 줄였고, 경찰 인력을 증원하고, 서민주택 확대 발의안 통과에 노력하고 있다고 브리드 시장의 성과를 내세웠다. 브리드 시장은 시의원뿐 아니라 경찰과 교육위원회의 지지를 받고 있는데, 리콜된 SF검사장과 교육위원 3명을 브리드 시장이 임명했다.
브리드 시장은 2023년 11월이나 2024년(오는 11월 선거에서 시장 선거를 짝수 해로 바꾸는 발의안이 통과될 경우)에 재선을 치르게 된다. 데이비드 맥쿠안 소노마주립대 정지학 교수는 "브리드 시장 정책에 비판하는 주민 비율이 40%에 근접해지면 재선에 대해 걱정해야 한다"면서 "아직 그렇게 위험한 수준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브리드 시장은 고소득자와 고령자들에게 가장 많은 지지지를 얻었다. 매우 잘하고 있다고 답한 65세 이상자는 30%인 반면 18~34세는 17%였다. 잘못하고 있다고 답한 백인은 33%, 흑인 19%, 아시아계 35%, 혼혈계(mixed) 49%, 히스패닉계 43%였다.
중국계인 재키 팽씨는 아시아계중 매우 잘하고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20%라면서 아시아계 혐오범죄 대책과 관련해 브리드 시장이 많은 이야기를 했지만 실제로 한 행동은 별로 없다고 지적했다.
<
신영주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