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방 차원 지출 재검토하려는 대통령 행정명령은 유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로이터]
백악관은 29일 논란과 혼란을 부른 연방 차원의 보조금 및 대출금 집행 잠정 중단 지시 문서를 철회했다.
AP통신과 CNN 등에 따르면 백악관은 이날 각 정부 기관에 발송한 통지에서 지난 27일 하달한 보조금 및 대출금 집행 잠정 중단 관련 메모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다만 백악관은 'DEI(다양성·공평성·포용성) 이니셔티브'와 기후 변화 등과 관련한 연방 차원의 지출을 겨냥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밝혔다.
매슈 배스 백악관 예산관리국(OMB) 국장 대행은 지난 27일 각 정부 기관에 보낸 메모에서 미 동부시간 28일 오후 5시부터 연방 차원의 보조금 및 대출금 지출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메모는 또 연방 차원의 각 보조금과 대출 프로그램이 트럼프 행정부 정책 기조에 부합하는지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각 기관에 지시했다.
그러나 야당인 민주당 인사 등이 이에 반대하며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워싱턴DC 연방법원의 로렌 알리칸 판사는 28일 트럼프 행정부의 자금 지출 잠정 중단 조치를 최소 다음 달 3일 오후 5시까지 보류하라고 명령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세금에 중독이 됀 민조옷땅 빨리덜...세금빨이ㅜ않하면 미쳐 날뛴다..
이젠 판사덜까지 다 교체해야할판..모든 곳에 딥스테이트가 기생한다...밑의 찍찍거리는 쥐새뀌 dkinla 처럼 쥐구멍에서 숨어 있다가 갑자기 나타나 찍찍거린다...쥐약 먹여 박멸해야한다...
적정선과 균형, 타협 배려 대화라는 것이 없는 것은 어쩜 이리도 2찍 볍신들과 일맹상통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 비즈니스 경영하듯 하면 거대한 저항에 부딪힐 것을 아직도 못 깨달았다. 불체자를 체포해서 추방하면, 아마 Mar-a-Lago도 정상운영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플로리다에는 쿠바를 비롯한 카리비안 출신 불체자들이 득시글하고, 그들이 온갖 3D업종을 다 감당하면서, 미국 경제의 하부구조를 떠받치고 있기 때문이다. 거대한 저항을 받을 것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1기에서처럼 지x발광해봐라. 저 버릇은 세살때부터 시작한 것이라서, 80이 다된 지금도 여전하다. 결국 자기 유익을 위하여 국가권력을 남용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