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옥류관에서 맛 볼 수 있는 진국 평양냉면 전문점이 산타클라라 지역에 문을 열었다.
평양냉면을 즐기는 애호가들에게는 그야말로 이 식당이라고 추천할 정도로 오픈 수일만에 지역 호사가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식당은 조선면옥(대표 최영신).
구 ‘모란각’ 자리에 문을 연 조선면옥은 우선 100% 메밀로 만드는 면발이어서 밀가루 섞은 면발같이 찰기는 없지만 담백하고 시원한 육수와 곁들여지면 함흥냉면과 사뭇 다른 은은한 맛을 풍긴다.
조선면옥은 면발을 직접 뽑는 기계도 갖추었지만 무엇보다 육수가 더 인상적이다.
기름기 전혀 없이 시원 담백 개운한 이 맛은 질 좋은 소 양지를 6일 동안이나 고아내는 육수에다 동치미 국물을 섞은 덕분이지만 무엇보다 주인 최영신씨(사진)와 주방장의 정성이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물냉면도 좋지만 얼큰한 소스가 좋다면 비빔냉면도 일미다.
양은 적당한 편인데 서운하다 싶으면 순녹두 빈대떡도 곁들이면 좋다
조선면옥은 냉면외에 만두도 별미.
숫가락으로 떠먹을 만큼 크게 빚는 조선 만두는 물기를 짜낸 두부와 숙주나물 및 고기의 조화로 맛 또한 담백하다.
이외에도 북한 음식의 대표라 할 수 있는 갈비 온반도 조선면옥이 자랑하는 메뉴이며 버섯 생불고기는 생고기를 즉석에서 잘라 버섯과 곁들여져 술안주로도 좋으며 곱창전골, 만두전골도 직장인, 가족들이 즐져 찾는 메뉴이다.
돌솥 갈비 비빔밥, 콩비지찌게, 곱창전골등 스테미너 음식도 추천할만하다.
한정식의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이는 조선면옥은 점심시간에는 런치 스페셜로 가격인 저렴하며 단체 손님을 위한 별실도 준비되어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11시-오후10시까지이다.
주소는 3099 El Camino Real, Santa Clara이며 전화번호는 (408) 615-0700.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