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적십자사는 최근 9.11 사태와 최근 발생한 미 동북부 지역 정전사태를 계기로 ‘재난대비 지침’을 발표하고 주민들의 숙지를 당부했다. 적십자사는 재해를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재해를 예방하는 것이라며 재난대비의 생활화를 당부했다.
■사전점검
발생 가능한 재해를 미리 점검하는 것은 재해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평소 자기 생활 주변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전기, 가스, 전화, 상하수도 배선과 배관 점검
▲유효기간이 지난 식품이나 음료, 의약품 폐기
▲출입문과 창문 등 구조물의 부실상태 파악과 수리
▲홍수나 화염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수, 방화제 사용
▲광견병 예방접종
▲맹수와 파충류의 공격을 막는 방책이나 방충망 설치.
■대비
재해를 대비하지 않으면 재해는 확산되며 더 큰 피해를 불러오기 때문에 미리미리 대비하고 관계기관에 신속히 신고해야 한다.
▲경보기, 화재 탐지기, 소화기의 작동 여부 점검과 사용방법 숙지.
▲구급법(인공호흡, 지혈, 지압, 붕대감기 등)과 비상연락 신호 및 재해 발생 시 책임분담.
▲식량, 식수, 의복, 담요, 비닐, 손전등, 라디오, 마스크, 물, 안경, 열쇠 및 카드와 통장, 구급약 등 비상물품의 확보와 주기적인 점검.
▲이웃 및 관계기관에 협조.
■신고
▲재해 발생사건은 신속하게 그 내용과 장소를 관계부처에 정확히 신고해야한다.
▲재해가 난 경우 계속 라디오를 청취하며 당국의 지시를 따를 것.
▲특히 화재, 교통사고 등의 구급법은 미리 익혀둘 것(적십자사에서 교육 중)
▲신고는 911, 미 적십자사 1-877-REDCROSS
자료제공: 미 적십자사 퀸즈 지부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