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한인과기협 40여명 총 5만달러 규모...내달 19일 마감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S)가 이공계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0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
장학생은 KSEA 학부 장학생, KS
EA와 한미과학협력센터(KUSCO)가 공동 모집하는 대학원생으로 구분해 선발한다.
학부 장학생은 KSEA 일반장학금을 비롯 김순경, 함인영, 김제현, 남숙, 류창규, 김현수, 조완규 장학금 등 지정 장학금이 포함돼 15~20명에게 각 1천 달러가 지급된다. 2명의 에세이 장학생에게는 500~1천 달러의 장학금이 전달된다.
대학원생 장학금은 10~15명을 선발, 각 1,500달러씩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오는 8월 12~15일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열리는 한미과학학술대회 참가 경비도 별도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사이언스, 엔지니어링, 테크놀러지 등 이공계 학문을 전공해야하며 등록 지원서, 추천서, 에세이(대학원은 논문 초록), 성적증명서, 추천서 등을 온라인(sejong@ ksea.org)으로 제출하면 된다.
등록마감은 내달 19일. 장학생 명단은 5월17일 발표된다.
지청룡 KSEA 회장은 “지난해 불경기가 심했지만 KUSCO 대학원 장학생의 지원금이 크게 늘어 올해는 약 40여명, 총 5만달러 규모의 장학금이 수여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 우수한 학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장학금을 더욱 확대,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호 장학위원장(메릴랜드대 교수)은 “지난해 장학생 모집에는 학부와 대학원 부문에 총 250여명이 지원했으며 학부 장학생 20명과 대학원 장학생 15명 등 총 35명이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KUSCO 이종현 소장은“올해부터는 KSEA의 장학기금 확보를 돕는 일 외에 KSEA와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 미국의 한인 2세들을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KSEA 영 제너레이션 리더십 컨퍼런스(YGTLC)가 열리는 폴스 처치 소재 훼어뷰 매리엇 호텔에서 9일 열린 장학생 모집 기자회견에는 회장단과 장학위원회, KUSCO 관계자, 김재훈 차기회장, 강성권 전 회장 등이 참석했다.
과기협 웹(www.ksea.org)사이트를 참조.
문의 (703)748-1221
<정영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