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17일 산호세 새소망교회에서 열띤 경연
▶ KAMSA 신임 회장에 이부현씨 선출
KAMSA(한국 음악인 후원인 협회)가 주최하는 청소년 음악경연대회가 탄생했다.
올해로 제 1회를 맞이, 베이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 음악도들의 연주력을 고무시키고,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동기 부여를 위해 탄생된 KAMSA 청소년 음악 경연은 중등, 고등부의 연령층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등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및 KAMSA 오케스트라와 함께 협연할 기회 등이 주어진다.
1월17일 산호세 새소망교회에서 열린 첫 경연대회에서는 현악부문만으로 제한 됐으며 첫Competition의 1등 수상자로서는 고등부에 Andrew Lee(바이올린), Keun Tae Park(첼로), Connie Song(비올라), 중등부에 Edward Jung(바이올린), Theresa Lee & Min Chul Cho(첼로) 등이 선정됐다.
첫 대회의 심사위원으로는 캘리포니아 청소년 오케스트라(CYS) 지휘자겸 새크라멘토 주립대학(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cramento) 음악과 리오 아일러 교수, 새크라멘토 주립대학 음악과 앤드류 루찬스키 교수가 맡아 수고했으며 대회가 끝난 뒤 두 교수는 참가한 학생들의 수준 높은 연주력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먼저 아일러 교수는 참가 학생들이 매우 어려운 곡을 선택했음에도 뛰어난 연주력을 선보여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고 소감을 피력했으며, 루찬스키 교수는 뛰어난 연주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학부형들 및 음악 교사들의 노력을 언급하고 이러한 대회가 어린 음악도들이 목표를 정하고 음악적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특히 아일러 교수는 이번 여름 제 26회 KAMSA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의 지휘를 맡게 될 예정이어서 경연대회의 수상자들을 다시 볼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한번KAMSA의 새회장으로 임명된 이부현 신임회장은 앞으로 KAMSA를 이끌어 나갈 포부를 밝힌 뒤, 그 첫 포석으로 베이지역 한인 청소년들를 위한 경연대회를 실시하게 됐다며“한인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음악적 기량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이러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더 잘 할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25년의 전통의 KAMSA가 나서 음악 경연 대회를 마련하게 되었고 첫 경연대회의 참가 부문은 현악기로 제한됐으나 내년부터는 목관 악기, 금관 악기 및 피아노 부문 등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5년 KAMSA의 새 회장단으로는 회장에 이부현씨, 총무에 정케이시씨, 회계에 박수경씨 등이 선출됐다.
다음은 KAMSA 청소년 음악경연대회의 입상자 명단.
▶고등부
▷Violin : 1st: Andrew Lee, 2nd: Jason Moon, 3rd: Erin Kim
▷Cello : 1st: Keun Tae Park, 3rd: Edward Oh, HM (장려상): Dokyong Yun
▷Viola : 1st: Connie Song, 2nd: Hannah Park, 3rd: Dylan Kim
▶중등부 ▷Violin : 1st: Edward Jung▷Cello : 1st: Theresa Lee & Min Chul Cho, 3rd: Joshua Chiang, HM (장려상): Gina Ledor▷Viola : 3rd: Eugene Yang
<이정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