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 영 박물관‘, 보티첼리에서 브라크까지’ 전시회
▶ 3월7일~5월31일
드 영 박물관이 보티첼리에서 브라크에 이르기까지 서양 미술 4백년에 걸친 걸작품 전시회를 연다.
3월 초부터 스코틀랜드 국립 갤러리에서 대여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보티첼리의 ‘아기 예수와 성모’ 등 55점이 전시되며, 특히 보티첼리의 작품은 미주내에서 처음으로 전시되는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전시되는 작품은 이외에도 디에고 베라케즈의 ‘계란을 요리하는 여인’, 세잔의 ‘큰 나무가 있는 풍경’, 고갱의 ‘타이티의 세 사람’, 드가의 ‘디에고 마르텔리’, 모네의 ‘엡트의 포풀라 ‘ 등 유명화가들의 대표작 다수가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의 하일라이트로 주목되는 보티첼리의 ‘아기 예수와 성모’는 당시(1485년)로서는 드물게 보는 캔버스 작품으로서, 그리스도의 죽음을 그리던 당시 패턴에서 크게 벗어나, 아기 예수의 잠자는 모습을 담은 희귀품으로 알려져 있다.
헨리 래번의 ‘로버트 워커의 스케이팅’(1795년)은 움직이는 섬세한 몸동작을 포착한 초상화로서, 당시의 화단에 화제를 몰고왔으며 시대적인 풍습 등 일반 초상화와는 다른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전시회의 큐레이터 강연회는 3월 5일(오후 1시) , 오프닝 리셉션은 3월7일 (정오)에 열린다.
1850년에 설립된 스코트랜드 국립 갤러리는 전세계의 몇 손가락안에 꼽히는 유명 박물관으로서, 특히 르네상스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으며 17, 18세기에 활약하던 스코틀랜드 예술가들의 대표작들도 모두 이곳에 소장돼 있다.
Scottish National Portrait Gallery, Scottish National Gallery of Modern Art 등은 같은 브렌치로서, 이번 전시회의 작품들은 모두 이곳이 대여된 작품들이다. (작품 프리뷰는 deyoung.famsf.org/에서 검색할 수 있다.)SF 골든 게이트 파크 내에 위치하고 있는 드 영 뮤지엄은 지난해에도 초기, 후기 인상주의 전시회를 연 바 있으며 현재 아프리카 조각 예술품 전시회를 열고 있다.
오는 7월 5일까지 계속되는 ‘Masterworks of African Figurative Sculpture’는Richard H. Scheller의 콜렉션 120여점으로서, 아프리카 예술의 변천사를 한 눈에 엿볼 수 있다.
▲기간: 3월7일- 5월30 일
▲장소 : MH de Young Museum in Golden Gate Park
▲Exhibit Hours : Open daily 9am-9pm
▲tickets : $21(월-금) , $24 (토-일) 시니어, 학생 디스카운, deyoung.famsf.org/
<이정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