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 피어 39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송년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크리스마스트리가 장식을 마치고 화려한 조명을 비춘다.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피어 39에 위치한 60풋 크기의 위풍당당한 트리의 첫 점등을 기념하는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마련돼 또 하나의 볼거리를 선사한다. 베이 지역에서 활동 중인 예술가와 어린이부터 고교생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이뤄진 학교 코러스 단체들이 참여하는 음악 무대가 행사 내내 계속돼 신명 나는 클래식과 크리스마스 캐럴을 선사한다. 한편 축제의 시작과 점등이 시작되는 클라이막스 순간에는 다양한 디즈니랜드 캐릭터가 등장해 더욱 흥미를 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일시: 11월 21일(토)~22일(일) 낮 12시~저녁 6시 30분
▲장소: SF 피어39(Pier 39, The Embarcadero, SF)
▲정보: http://www.pier39.com/home/events/pier-39s-tree-lighting-celebration/
■ SF 레니게이드 수공예품 축제
지루하고 통일된 일상의 코디 대신 나만을 위한 맞춤형 디자인을 찾아 볼 수 있는 대형 수공예품 축제가 펼쳐진다. ‘변절자’라는 이름에 걸맞은 독특하고 창의적인 물품들이 주말 양일간 소개돼 새 주인을 찾을 예정. 무려 300개가 넘는 다양한 인디 메이커가 등장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뽐낸다. 다가오는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한 특별 포장이 곁들인 주방기구와 친환경 가구 등도 함께 준비됐다. 유리와 종이 공예 워크샵등 자신의 DIY 기술을 한껏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준비됐다.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등 각 나라의 대표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와 개인의 비법으로 제조된 커피, 맥주도 함께 등장해 입맛을 돋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일시: 11월 21일(토)~22일(일) 오전 11시~ 오후 6시
▲장소: SF 포트메이슨 센터(Marina BLVD and Buchanan St, SF)
▲정보: http://www.renegadecraft.com/sanfrancisco/sanfrancisco-holiday-fair-details
■ 추수감사절 기념 트윈픽스 해맞이 하이킹
샌프란시스코 도시 경관을 가장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인 트윈픽스에서 추수감사절을 기념하는 특별한 해맞이 이벤트가 펼쳐진다. 조금은 일찍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며 평소 잠든 사이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지켜볼 수 있는 기회. 새벽 5시 30분 카스트로에 위치한 커피 전문점에서 일정이 시작돼 해돋이 직전 트윈픽스 정상에 도착하는 여정으로 준비돼 있다. 동트기 전 쌀쌀한 날씨를 이겨낼 수 있는 두꺼운 옷과 비와 습기를 대비한 모자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20일(금)까지 사전 RSVP하는 예약자들은 무료로 이벤트 참가가 가능하며 당일 참가자들에게는 20달러의 입장료가 부과된다. 장소와 안전을 기해 최대한도 인원은 30명으로 제한된다.
▲일시:11월 21일(토) 새벽 5시 30분
▲장소: SF 카스트 소재 필즈 커피샵(579 Castro St, SF)
▲RSVP 및 정보: http://www.trainersanfrancisco.com/sunrisehike
<
김동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