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안 아트 뮤지움 50주년 무료 주말 행사
베이지역 아시아 문화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는 SF 아시안아트 뮤지움(AAM)이 50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주말 양일간 무료로 문을 활짝 열고 관람객을 맞는 행사는 한국을 포함한 동북아시아부터 중동을 넘나드는 방대한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음악과 춤, 예술 퍼포먼스가 건물 내 모든 공간을 활용해 일제히 펼쳐지며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준비대 흥미를 돋운다. 이날 AAM에서 열리는 음력설, 한국의날 적극 행사에 참여 해 온 이영민 보자기 공예가도 참가해 한국의 멋을 알린다.
▲일시: 3월 5일(토)~6일(일) 오전10시~오후5시
▲장소: SF 아시안 아트 뮤지움(200 Larkin St, SF)
▲정보: http://www.asianart.org/regular/sat-mar5
■ 산타클라라 관광&어드벤쳐 쇼
올 한해 평생 기억에 남을 여행계획을 미리 짜 볼 수 있는 대규모 박람회가 개최된다. 산타클라라 컨벤션 센터에서 주말간 진행되는 행사에는 미국 내 명소는 물론 전 세계에 분포한 관광지를 홍보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전문가와 함께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해 볼 수도 있으며 이날을 위해 마련된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한국 관광공사 역시 색동옷을 입은 마스코트와 함께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과 2018년 동계 올림픽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온라인을 통한 사전 티켓 구매시 정가(1일 참가권 16달러, 2일 25달러)보다 저렴한 가격(1일 12달러, 2일 18달러)으로 입장권을 확보할 수 있다.
▲일시: 3월 5일(토)~6일(일) 오전10시~오후6시, 10일(일 오전11시~오후4시
▲장소: 산타클라라 컨벤션 센터(5001 Great America Parkway, Santa Clara)
▲정보: http://travelshows.com/shows/san-francisco-bay-area/
■ SF 야구 리틀리그 오프닝 퍼레이드
긴 겨울잠을 깨고 야구의 시즌이 돌아왔다.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스트링 트레이닝과 시범경기 일정이 눈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미래의 슈퍼스타를 꿈꾸는 120개 팀의 어린이들의 리그가 먼저 개막 축하연을 펼친다. 120개 이상의 팀이 참가해 거리를 행진하는 가운데 이를 축하하는 다양한 세레모니와 음식들이 마련돼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퍼레이드는 모스코니 필드와 롬바드 스트릿 인근을 거쳐 프레시디오 공원까지 이어진다. 비가 올 경우 행사장소의 변경과 축소가 있을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일시: 3월5일(토) 오전10시
▲장소: SF모스코니 필드(Bay and Webster Street, SF)
▲정보: http://www.sfll.org/page/show/477836-opening-day-2016
<
김동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