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조6,000억달러 달해
















![[화제]](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1/05/20260105214154695.jpg)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박원곤 이화여대 북한학과 교수
홍용희 수필가
송용창 / 한국일보 논설위원
조동례
윤경환 서울경제 뉴욕 특파원
데이빗 이그나티우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미군에 의해 체포돼 부인과 함께 미국으로 압송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5일 맨하탄 연방법원에 처음 출두해 모든 범죄 혐의를 부인…

미국이 3일 나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군사 작전으로 체포한 사건과 관련해, 워싱턴 지역 정치권은 상반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정치인…

트럼프 행정부의 초강경 이민 단속 기조 속에 불법체류자 단속을 위해 안면 인식 기술이 본격적으로 활용되고 있어 논란이 커지고 있다. 4일 월스…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7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신문기사를 잘 읽어보세요. 거기에 답이 있으니. 초부자들 세금걷어서 학자금도와주겠다고 나왔네요. 많은 민주당 부자들은 자진해서 세금을 더 내자는데 공화당 부자들 조용~하네요. 아마 또 불체들에의해 미국이 위태롭다고하며 국민들 시선을 따로돌리게하겠죠.
그 많은 Fund는 어디서 나옵니까??????? 돌 머리가 아니고는 이런 엉터리 발상이 어디서 나왔을까???????
교육의 기회는 선택이고 특권이지만, 생계와 치료비용은 목숨과 연관이 된 것입니다. 왜 학자금이 우선 시 되어야 하죠? 학자금융자해서 일안하고 흥청망청 노는데 쓰는 학생들도 많은데요
미국은 부자들의 천당이죠. 세금도 유럽선진국들에 비하면 훨씬 낮고 거기다 공화당이 주도한 각종 세법에 의해 트럼프를 비롯해 초부자들은 세금을 한푼도 안냅니다. 거기다 상속세도 폐지해 이제는 대대손손 부자들은 영원히 부자로 살게됬읍니다. 한데 많은 보수골통분들은 이런 대어를 못보고 작은 올챙이 즉 불체/노숙자한테 쓰는 돈은 아까워 안달이니 이해가 안가죠.
oecd 국가중에 학비가 제일로 비싼곳이 미국이다. 또 그학자금때문에 대출을받고 그대출로 은행권들이 때돈을벌고 아직 사회에 나오지도못한 젊은이들이 빗쟁이가되고......뭔가는 해야 하지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