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00억규모 축소 부양책 펠로시 의장도 최후통첩
코로나19 관련 추가 경기부양안 협상 교착 속에 연방 상원 공화당이 2차 급여보호프로그램(PPP) 시행을 위한 단독 법안과 5,000억 달러의 소규모 추가 경기부양안에 대해 20일과 21일 각각 표결 강행 방침을 밝혔다.
그러나 민주당 낸시 펠로시 연방 하원의장은 트럼프 행정부 측에 “대선 전 경기부양안 시행을 위해서는 48시간 이내에 합의해야 한다”며 18일 최후통첩을 해 이번주가 추가 경기부양안 타결에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공화당의 미치 맥코넬 연방상원 원내총무는 상원에서 5,000억 달러 규모의 공화당 경기부양안에 대한 표결을 오는 21일 실시할 예정이며, 20일에는 2차 PPP 시행 법안을 단독 표결에 부친다고 밝혔다고 18일 CNN이 전했다.
공화당의 2차 PPP 시행 법안은 지난 1차 PPP 시행 당시 미사용 기금 1,300억 달러를 우선 2차 PPP 시행에 사용하도록 하는 별도 법안이다.
그러나 민주당은 2조2,000억 달러보다 규모가 작은 경기부양안과 패키지가 아닌 별개 법안 통과도 반대하고 있어 결국 경기부양안 통과는 양당과 백악관이 합의를 이뤄야만 가능한 상황이다.
현재 부양책 규모를 1조8,000억달러까지 올린 트럼프 대통령은 추가 증액도 가능하다고 밝힌 상황으로, 펠로시 의장과 므누신 재무장관은 일단 19일 협상을 위한 대화를 재개할 계획이다.
<
하은선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oneman...웃기지도 않네...장님인가?...기사가 안보이나?...공화당 5천억 별개법안, 민주당 2조2천억 패키지 법안, 트럼프 1조8천억에 추가 증액도 가능하다고 밝힘...이게 기사의 핵심인데, 뭔 멍멍이베이비 소리를 하는건지?...그러니까 나이 먹고 꼴통소리를 듣지...공화당쪽엔 제대로 된 머리달린 똘만이들은 없는건지?...다 개 풀 뜯어먹는 소리들만 하곤...ㅉㅉㅉ
1자무식 여기 있군. 산수가 않되는 완두콩뇌님이 학력을 알아서 무엇할려고? 먹은 것 아닌데....
학력과 전공이 어떻게 되시나? 기사가 이해가 안되는게 누구신가? 저렇게 간단한 내용을 이해를 못하면서 학력을 얘기하니 웃기지도 않네... 여기서 문제는 민주당인줄 전혀 모르겠지..
밑엔 난독증인가?..민주당은 2조2천억, 트럼프는 1조 8천억, 공화당은 5천억...누가 발목 잡고 있는지 산수를 못해?...오죽하면 트럼프가 공화당에게 통크게 쏘라고 할까...하여간 트럼프 좋아하는 것들은 학력이 다 딸리는듯~~